ERP MES 전문기업 (주)에스엠티비전 김동윤 대표

21세기는 바야흐로 사물인터넷(IOT), 정보통신기술(ICT), 인공지능(AI), 딥러닝 기술력을 갖춘 스마트팩토리의 시대로 인구 고령화와 소비자 니즈의 다변화, 다양화 되면서 전통적인 제조업도 기술혁신이 요구되고 있다. 이러한 니즈에 발맞춰 (주)에스엠티비전(대표 김동윤)에서는 공정간 데이터를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는 스마트 팩토리를 바탕으로 기업에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시하고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 기업의 설계, 개발, 제조 및 유통, 물류 등 전체 생산과정에 디지털 자동화 솔루션이 결합된 정보통신기술을 적용시켜 하나의 지능형 생산공장의 역할을 담당하게 해주고 있는 것. 이것이 (주)에스엠티비전이 제시하는 미래 비전이다.

 

 

“스마트팩토리가 구현되면 공장은 하나로 연결되고 모든 공정은 한눈에 손쉽게 파악이 가능합니다. 데이터를 기반으로 전 과정을 모니터 하나로 살펴볼 수 있어 실시간 진단과 불량 및 고장 그리고 문제 원인 파악 및 해결이 가능해 제품의 품질향상과 비용절감 그리고 작업환경의 안정성을 확보할 수 있는 강점이 있습니다.” 여기에 더 나아가 미래상황에 대한 예측이 가능하며 전사적 자원관리(ERP)도 가능한 것이 바로 스마트팩토리의 강점. 현재 (주)에스엠티비전은 도장, 사출프레스, 박스인쇄, 냉간단조에 특화된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기존의 주먹구구식 아날로그 방식으로 운영되는 제조업의 한계를 벗어날 수 있도록 든든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생산성 향상을 위해서는 반드시 스마트 팩토리 시스템이 꼭 필요하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단순히 공정별로 이뤄지는 자동화 시스템을 넘어 데이터끼리 연계가 가능한 시스템으로 무궁무진하게 산업에서 톡톡히 제 역할을 해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저희 (주)에스엠티비전은 현재 S-MES(제품 주문에서 완성품 품질검사까지 생산 활동을 컨트롤하는 시스템), S-VISION(제조 및 생산 공정 제어위해 광학계 및 카메라 등 영상정보를 활용 비접촉으로 검사하는 시스템), S-AI(제조 혁신 고도화를 위한 스마트 시스템) 등 다양한 시스템을 활용해 4차산업 시대에 걸 맞는 새로운 기술혁명을 선도해 나가는데 앞장서 오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저희 (주)에스엠티비전은 제조업의 미래를 위해 스마트팩토리 전문기업으로써 도약해 나갈 것을 약속드리며 아울러 스마트팜 분야에도 새롭게 도전장을 내밀며 新 성장의 발판을 마련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