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불제상조 및 무빈소장례를 전문으로 서비스하는 실속상조(대표 조광화)가 스포츠서울 주최의 ‘2023한국소비자선호도1위브랜드대상’ 상조서비스 부문 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실속상조는 장례문화를 실속 있게 바꾸는데 주력하기 위해 기존에 성행하던 선불방식 상조에서 벗어나 장례를 치른 후 비용을 부담하는 후불제상조를 기본으로 운영되는 곳으로, 금번 수상은 이 후불제상조의 장점을 잘 살리며 소비자선호도 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수상하게 된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실속상조의 금번 ‘2023한국소비자선호도1위브랜드대상’ 수상은 2020년부터 4년 연속 수상이기도 해 더 큰 의미를 갖는다.

실속상조가 추진하는 후불제상조는 고객의 장례비용 부담을 줄이면서도 상조서비스가 갖고 있던 가격거품을 없애는데 가장 일조하고 있는 서비스로, 최적화된 장례비용 실현과 함께 장례에 소요되는 모든 부분들을 실속 있게 제공한다는 측면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실속상조의 서비스는 장례 기간 동안 사용하지 않은 용품은 공제받을 수 있고, 빈소를 차리지 않고 입관식 진행 후 발인하여 화장하는 간소화 장례식인 무빈소장례 또한 병행하여 고객의 비용을 최대한 덜어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장기적인 경기불황과 코로나19 확산세가 아직 이어지고 있는 현재는 가장 적절한 형태의 장례라는 평이다.

실속상조라는 상호 자체가 실속 있는 장례를 치를 수 있도록 돕고자 하는 취지에서 정해진 만큼 실속을 가장 우선시하는 경영을 한다는 것이 업체 설명이다.

실속상조 조광화 대표는 “장례문화의 간소화로 비용적인 부담을 줄이고자 하는 움직임은 지속되어 왔으며 후불제상조, 무빈소장례를 통해 이를 현실화 하고 있다”며 “비용은 저렴하고 후불제라 하더라도 서비스 측면에서는 결코 뒤떨어지지 않는다고 자신하고 있고 이런 점이 잘 어필되면서 금번 4년 연속 수상의 영광을 안게 된 것 같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