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오레고닌

이미지제공-닥터오레고닌
이미지제공-닥터오레고닌

지난 11월 한국발명진흥회가 주최·주관한 10대 특허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강원대학교 교원창업 기업인 ㈜닥터오레고닌(대표 최선은, 산림바이오소재공학과 교수)는 천연물 기반의 고기능성 바이오 소재를 연구하고 사업화하는 R&D 전문기업으로 복합 기능성 근감소 및 항비만 식의약품 기업으로 도약하고 있다.

짧은 시간에 사업화를 성공시킨 원동력은 강원대 산학협력단, 강원창업보육센터, 창업중심대학, 춘천강소특구재단, 강원TP, (재)춘천바이오산업진흥원 등 다양한 기관들의 협업으로 스타트업 기업의 조기성장에 탄력을 받은것에 있다.

현재 ㈜닥터오레고닌은 진달래 추출 천연성분을 활용한 프리미엄 기능성 샴푸 탁시폴린 에디션을 선보여 호응을 얻고 있다. 좋은 성분과 원료를 아끼지 않은 닥터오레고닌 탁시폴린 에디션 샴푸는 탈모완화, 두피케어 등에 우수하다.

프리미엄 기능성 샴푸 '탁시폴린 에디션'
(사진제공-닥터오레고닌)

강원도 주력산업인 ‘천연물 바이오 소재’ 및 춘천시 특화분야인 ‘바이오 의약 신소재’ 분야 전문가인 최선은 교수는 다중 기능성식품 2종과 기능성화장품 3종을 최종 런칭했으며, 23년 1분기에는 구강용해용필름 제형의 건강기능성식품 2종과 멀티 기능성화장품 1종을 추가로 런칭할 계획이다.

최근 런칭한 제품군으로는 오레고닌 리제너레이티브 앰플&크림으로 오리나무 추출물 오레고닌을 주성분으로 하는 미백 & 주름개선 이중기능성 화장품이다.

건강기능식품군으로는 진세노카 성인용 홍삼젤리스틱과 키즈 홍삼젤리스틱으로 강원도산 홍삼과 느릅추출물을 넣어 만들었다. 성인용은 한 포에 25mg이상의 진세노사이드가 들어있는데, 이는 시중 홍삼 건강기능식품의 5배 이상이며, 6중 복합기능성을 가지고 있다. 특히, 성인용은 고함량 진세노사이드 함량을 기반으로 갱년기 여성의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글로벌 프리미엄 홍삼 제품이다. 키즈용은 홍삼의 5가지 기능성을 가지고 있다. 둘다 뜯어서 바로 먹는 젤리타입이라 간편하고 열대과일혼합추출물을 함유해 맛있게 건강을 챙길 수 있다.

오레고닌 리제너레이티브 앰플&크림
(사진제공-닥터오레고닌)

한편, ㈜닥터오레고닌의 최선은 대표는 우수하고 독보적인 기술력을 토대로 기술보증기금의 ‘테크밸리 기업’ 선정과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의 ‘강소특구기업’에 선정이 되었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지역산업연계대학 ‘천연물 기능성 소재개발 Open-Lab’이 선정되었으며, TIPS 운용사인 소풍벤처스, 기술보증기금, 개인투자조합(위닝트리)으로부터 투자를 받아 ‘임상전문가가 참여하는 서울대병원과 함께 천연물 바이오 소재 및 바이오 의약 신소재’ 개발에 힘쓰고 있다.

최선은 강원대 산림바이오소재공학과 교수는 “세계 최초 수목자원 천연물 유래 근육감소 치료 및 예방 신소재 개발의 완성도를 높이고, 23년 TIPS과제와 산림청 ‘산림생물소재 활용 기반 기술개발’사업에 도전해 교원 창업의 우수모델로 더욱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진세노카 성인용&키즈용 홍삼젤리스틱
(사진제공-닥터오레고닌)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