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이 스승’ 보배김치 아삭함의 비결

보배김치 오영주 대표(식품경영부문/김치)
국내산 재료 100% 보배김치, 대한민국 프리미엄 전통김치로 우뚝

 

믿고 먹을 수 있는 안전한 제조를 위해 無 향신료, 無 색소, 無 방부제, 無 화학조미료만을 고집하는 보배김치 (대표: 오영주 www.bobaekimchi.com)가 김치유산균(김치비타)을 첨가 하여 김치의 신선함과 숙성과정에서의 아삭한 맛을 더해 소비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지난 반세기동안 고도경제 성장과 산업사회의 급속한 진전은 우리의 식생활에도 큰 변화를 가지고 왔다. 식품의 소비구조와 소비성향이 고급화 되고 다양화 되면서 편의성과 안전성에 대한 소비자의 선호와 요구가 크게 증가하는 추세로 김치 역시 끊임없는 연구개발과 기술혁신이 필요하다.

보배김치는 소비자의 건강과 식생활 문화향상을 위해서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기술혁신을 통한 식품산업에 중추적 역할을 감당하며 지역과 국가경제 발전에 일조하기 위해 노력하여 안전식품 식약청 HACCP인증, IS099001 인증, 유망중소중기업 인증, CLEAN사업장 인증, 전통식품 인증 국제요리경연대회(문화관광부 장관상), 한국국제요리대회(국무총리 상), 한국음식박람회상장(국회의장 상)을 수상하며 인정받았다.
오영주 대표는 보배김치의 첫 손님을 잊지 못한다고 한다. 이유는 김치 맛의 좋은 평도 있었지만 오 대표가 미처 생각하지 못했던 포장 문제에 대한 불편사항으로 미흡했던 포장을 이중 포장과 바인딩으로 문제점을 완벽히 해결할 수 있었기 때문에 그 고객은 고마운 고객이자 스승이라 생각한다.

▲ 보배김치는 김치유산균(김치비타)을 첨가 하여 김치의 신선함과 숙성과정에서의 아삭한 맛을 더했다

오영주 대표는 “그동안 수많은 종류의 김치를 접해 보았다. 그중에는 보기만 해도 휘황찬란한 김치도 많았지만 한입 먹어본 순간 우리가 상상하던 그 맛이 아니었다. 최고급 국내산 재료를 사용하는 것은 맞지만 그 외의 감칠맛을 살리기 위해서는 눈에 보아지 않은 정성 손맛이 필요하다. 보배김치는 곱게 자르고 멋진 접시에 담지 않아도 완벽한 맛을 보증할 수 있다. 이것이 최고의 김치이며 보배김치의 신념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