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이선구 위원장 직무대행)는 15일 2022년도 행정사무감사와 관련한 의정활동을 마무리하며 도시환경위원회 행정사무감사에 기여한 위원의 공로를 치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도시환경위원회 김상곤 부위원장은 행정사무감사에서 발군의 능력을 보인 유영일 의원(국민의힘, 안양5)에게 우수의원 표창장을 수여했다.

유영일 의원은 평소 열정적인 의정활동으로 도시환경 분야의 발전에 이바지하였으며, 특히 2022년도 행정사무감사에서 적극적이고 창의적인 자세로 도민의 알 권리를 충족시키고 올바른 정책방향을 제시함으로써 도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한 공을 높게 평가받아 이 상의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특히, 기본주택 과잉 홍보 및 GH 합숙소 불법 운영 의혹 지적, 공원 녹지 정책 기조 재정립 마련 촉구, GH의 경기도청 직장 운동경기부 운영 업무 적절성 질타, 경기도의 쾌적한 대기질 조성을 위한 라돈 측정 대상 확대 요구, 공중화장실 범죄에 대한 경기도 차원의 관리 강화 요구 등 활발한 행정사무감사 활동을 펼쳤다.

유 의원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초심을 잃지 않고 도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더 나은 의정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