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공조 전문기업 엔트(주) 김영남 대표

액체 제습제를 이용해 흡입공기는 잠열부하처리하고 건조해진 공기는 증발냉각, 냉수코일, 냉동시스템 증발기 등으로 온도를 떨어뜨리는 냉방기술력을 갖춘 엔트㈜(대표 김영남)가 친환경 공조 전문기업 답게 청정홈시스템, 산업공조시스템 분야에서 탄탄한 실적과 입지를 구축해 나가고 있어 눈길을 끈다. 지난 2004년 설립이후 차세대 친환경 공조기술력으로 기존 시스템 대비 20% 이상 에너지 절감효과를 내고 있는 엔트(주)는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액체식 제습 공조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는 이 분야 선도기업으로 손꼽힌다. 특히 액체식 제습 공조기술력은 세계에서도 몇 개 기업만 보유할 정도로 수준 높은 기술력.

 

 

김영남 대표는 이 기술력을 확보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R&D 분야에 투자해오며 마침내 기술력 결실을 이뤄냈다. 2021년 그린뉴딜 유망기업 100에 선정될 만큼 기술력과 기업 가치를 인정받고 있는 엔트㈜는 현재 농진청, 산림청, 환경부 등 국내 공공기관등을 주 고객으로 종자저장고 공조시설의 80% 이상을 공급하고 있다. 완전한 기술독립을 통해 자체 기술력으로 국내 산업용 공조기 분야에서 탁월한 성과를 내고 있는 엔트(주)는 가정용과 다중이용시설용 등을 내년에 공급해 나갈 예정이며 하나의 시스템으로 에어컨, 제습, 가습, 냉난방은 물론 공기청정과 살균 분야에 까지 적용가능 한 것이 타 제품과의 차별성이다.

 

 

올인원 멀티기능으로 365일 사계절 동안 활용이 가능한 이 시스템은 봄에는 꽃가루, 황사 등 대기오염으로부터 실내를 안전하게 보호하며 더운 여름철엔 온도와 습도를 제어, 쾌적한 실내환경을 제시한다. 또한 가을엔 간절기 가습과 방역기능으로 감기 등 호흡기 질환을 예방한다. 마지막으로 겨울철에는 춥고 건조한 날씨에 난방과 가습기능으로 포근하고 편안한 집안 환경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또한 내년도부터 선진화된 양산체계를 구축하여 고성능의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공급하기 위하여 투자유치를 적극적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전 세계 액체식 제습 시스템 전문기업으로 발돋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저희 기업은 고정밀&친환경 공조솔루션을 제시하기 위해 혁신과 도전, 최고라는 핵심가치를 실현하는데 주력해 오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다변화된 환경에 맞게 최적의 공조 시스템을 공급해 고객의 요구사항들을 완벽히 구현해 나가는 한편, 탄소배출 절감으로 지구온난화 문제는 환경문제 해결에도 적극 앞장서 나갈 것입니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