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디아이솔루션(주) 최형만 대표

지디아이솔루션(주)(대표 최형만) 이 국내 환경 및 안전 측정분야 전문 제조 유통 기업으로써 고객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데 앞장서고 있어 화제다. 특히 최근 카카오 화재사건으로 주목받는 기업으로 손꼽힌 지디아이솔루션은 주력상품인 불꽃감지기 외에 휴대용 및 고정식 가스감지기, 먼지측정기, 가스분석기 등 다양한 제품들을 출시하며 국민 안전을 위해 앞장서 왔다. 기존에 많이 출시되어 있는 불꽃 감지기의 경우 불꽃을 감지해 위험 및 화재 발생을 알려주는 신호 방식이 대부분으로 오작동과 오경보가 많이 발생해 보다 정확하고 정밀한 소비자의 니즈가 요구되어 왔다.

지디아이솔루션(주)이 보급하고 있는 불꽃감지기는 카메라가 장착되어 실제 불꽃인지 아닌지 정확한 확인, 실제 화재만을 골라서 경보가 울리게 된다. 오경보율이 거의 없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으로 모든 탄화수소 및 수소화재를 초고속으로 감지해 낸다. 또한 화재 발생 1분전부터 발생 후 2분까지 영상이 자동으로 저장되어 화재 후 사고 발생원인 조사에도 용이한 것이 차별성 중 하나다.

 

자체 기업부설연구소를 설립하고 감지기 기술경력 20년 이상의 전문기술진이 포진되어 있는 지디아이솔루션(주)은 향상된 IR3 기술력으로 일반 화재뿐 아니라 폭발하는 화재도 감지할 수 있는 기술력을 갖추고 있으며 어떠한 날씨와 조명 조건에서도 감지기가 정상적으로 작동해 사고 피해를 최소화해 환경 안전측정 분야의 최적의 솔루션을 제시하고 있다. 최형만 대표는 “저희 지디아이솔루션은 불꽃 감지기 원천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미국 FGD사와 국내 에이전트 계약을 맺고 플레임스펙(flamespec) 불꽃 감지기를 2022년 2월 처음으로 보급해 왔습니다. 또한 소비자의 니즈에 부합하는 자사 브랜드와 제품군을 출시해 나감으로써 국민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데 앞장서 나갈 것입니다.”

 

 

지디아이솔루션(주)의 주력제품인 불꽃감지기 외에 가스감지기 역시 산업현장과 실생활에서 위험한 가스로부터 보호할 수 있도록 최대 4가지 이상의 가스를 동시에 측정이 가능한 것이 장점. 가연성 가스, 유독성 가스 등 15가지 이상의 가스 들을 설정을 통해 선택 감지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으로 손쉽게 안전관리자가 실시간 관리할 수 있어 안전사고에 확실한 대응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향후 저희 기업은 불꽃 감지기와 일반 가스감지기 신제품을 하나 이상 매년 출시해 나갈 예정입니다. 이를 토대로 제품군을 다양화하고 시장 점유율을 높여 나가는 한편 자체 a/s 기술력으로 고객 감동 서비스를 구현하는데 노력해 나가겠습니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