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경자네식구들 심재민 대표

20여 년 간 국밥브랜드로 가족과 함께 성공신화를 써오고 있는 (주)경자네식구들 심재민 대표가 경기 용인 처인구에 경자국밥 본점과 안양 직영점을 론칭하고 웨이팅이 필수가 된 지역 맛집으로 명성을 얻으며 그 노하우를 온라인에서도 선보인다.

멀리서 직접 찾아오지 않아도 맛볼 수 있는 온라인 밀키트 제품 ‘경자국밥’ 출시한 것. 가족들과 함께 국밥집을 시작한 심 대표는 오랜 시간 동안 수없는 연구 끝에 경자국밥만의 황금비율 레시피를 만들어 내는데 성공했다. 어떤 뼈를 쓰느냐에 따라 우러나는 시간이 각기 다른 만큼 수년에 걸친 노하우로 가장 맛있는 육수를 뽑아내온 경자국밥은 오프라인을 넘어 온라인 밀키트 시장에서도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국밥하면 중장년층 음식으로 알려져 있지만 요즘은 젊은 층과 주부들에게 맛으로 관심과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밀키트는 돼지국밥, 순대국밥 2종류로 육수, 고기, 양념장으로 배송되고 있습니다. 기호에 따라 청양고추, 부추, 들깨가루 등을 첨가해 드시면 보다 맛있는 국밥을 맛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국내산 돈 사골 돈 뼈만을 사용해 최상의 배합비율과 최적의 시간으로 직접 끓여 우려낸 사골육수

국내산 돈 사골 돈 뼈만을 사용해 최상의 배합비율과 최적의 시간으로 직접 끓여 우려낸 사골육수만을 사용하고 있는 경자국밥은 좋은 고기와 좋은 원재료만을 사용하기에 잡내가 없고 특유의 고기냄새도 전혀 없다. 특히 신선한 맛을 위해 매일매일 제조한 제품을 급속냉동 후 배송하는 시스템을 철칙으로 온라인으로 주문한 소비자들도 신선한 제품을 맛볼 수 있는 것이 차별성이다.

 

경자국밥 매장

양 역시 푸짐하다. 보통 타 업체 보다 경자국밥은 넉넉한 인심을 담아 700g으로 소비자들에게 만족감을 선사하고 있다. 또한 레시피의 전문성을 유지하기 위해서 본사 제조시설을 갖춘 경자국밥은 정확한 노하우에 따른 한결같은 육수 맛을 유지하고 있다. “국밥의 기본은 첫째도 잡내 둘째도 잡내입니다. 첫입을 떳을 때 잡내가 없어야 정말 잘 만든 국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경자국밥은 잡내 잡는데 모든 총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마진을 포기하더라도 돼지 머리고기 중에서도 신선하고 좋은 고기만을 사용하는 것이 그 이유입니다.”

지난 8월 경기 푸드박람회에서 5,000인분을 조기 완판시킬 만큼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경자국밥은 네이버 평점 4.9점, 인스타그램에서 입소문을 타고 있으며 고객들의 관심과 사랑으로 인하여 현재 가맹점을 모집 계획 중에 있다. 특히 고객에게 받은 사랑을 따뜻한 이웃나눔으로 사랑을 전하고 있는 경자 국밥은 매년 분기별로 용인 및 안양 관할 복지센터에 기부로 노블레스 오블리주 실천에도 적극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