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회사 생존수영교육연구소 배종희 대표

세월호 사건을 비롯 각종 재난사고들이 급증하면서 안전에 대한 중요성과 생존수영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생존수영은 일반 수영과 달리 영법기술과 속도중심이 아닌 물에 최대한 오래 떠 있을 수 있어야 하는 수영방법. 안전은 우연히 얻어지는 것이 아니라 철저한 준비를 통해 얻어진다고 강조하는 ㈜생존수영교육연구소 배종희 대표는 수상안전사고에 기본이 되는 생존수영 교육을 보다 효과적이고, 안전하게 교육할 수 있도록 생존수영 교육컨텐츠와 교재 개발 보급에 주력해 오며 국민의 소중한 생명을 지키는데 앞장서 오고 있다. 

 주식회사 생존수영교육연구소 배종희 대표

연구소는 최근 트랜드에 맞춰 메타버스 재난안전 생존수영 체험교육VR과 메타버스 재난안전 선박탈출 체험교육VR, 메타버스 재난안전 화재예방 체험교육VR 등 다양한 사고 현장에서 접할 수 있는 방법을 시뮬레이션화 시켜 위기 상황 속에 생존수영 방법과 사고 상황에서 안전한 탈출을 할 수 있는 방법 및 안전사고 원인을 교육할 수 있도록 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코로나시기로 힘든 상황속에서도 위기를 기회로 바꾸는 역량으로 매출액 성장률 1,199%을 비롯 지난 21년 VR기기 및 교육서비스 납품처 300여개 실적 달성을 성공적으로 이뤄낸 ㈜생존수영교육연구소는 국산소프트웨어 품질 국가인증제도 GS 1등급 획득, 특허 4건 등 지재권 확보, 별도 외부 저장소와 리소스 로드 없이 앱내 데이터만을 활용해 사용할 수 있는 편리함 등으로 해마다 꾸준한 성장을 이뤄내 오고 있다. 

특히 ESG 경영을 통해 수혜자 12,847명, 약 1억3천만원 상당의 사회공헌서비스를 제공하며 사회적 책무도 다해 오고 있다. “청주 성심학교 학생들이 저희 제품을 이용해보며 자막과 나래이션으로 불편 없이 쉽고 안전하게 교육을 받았으며 왜 안전교육을 배워야 하는지 동기부여가 되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는 말을 해주었습니다. 수요자들의 니즈에 만족스러운 컨텐츠로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보급해 나가는데 노력해 나갈 것입니다.” 기술기반의 교육을 통한 혁신과 협업을 통한 가치 극대화를 이뤄온 ㈜생존수영교육연구소는 향후 사명 변경, 메타버스 기반의 XR컨텐츠 개발, 해양안전과 환경오염 등 다양한 안전교육 VR컨텐츠를 추가로 제작해 나가며 소외계층의 교육격차를 해소해 나가는데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뜻을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