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주) 이원용 대표

로봇교육과 인공지능 교육을 위한 모듈형태의 로봇교구(Abot+IBot)인 에어아이봇(AIBot)을 출시하며 학생들에게 첨단 미래로 가는 문을 열어주는데 힘써오고 있는 지니(주) 이원용 대표 가 그리퍼를 장착한 3축 다관절 로봇교구인 ABot (Actuator roBot), 카메라를 장착한 2축 다관절 로봇인 IBot (Eye(Cam) roBot), 카메라와 그리퍼를 장착한 A.I와 Robot을 융합할 수 있는 플랫폼인 SBot (Standard roBot) 등을 잇따라 출시하며 로봇교구 시장에 두각을 나타내고 있어 화제다.

국내 S사에서 6여 녀 간 산업용로봇 운영 및 소프트웨어 개발에 몸담아온 이원용 대표는 지난 2020년 11월 로봇 및 로봇교구 전문 개발기업 지니(주)를 스타트업 기업으로 설립, 중고등학교 동아리 활용용 로봇인 에스봇, 초,중,고학생 로봇교육과 인공지능 교육을 위한 모듈형태 코딩교육용 로봇인 에이아이봇을 주력제품으로 출시하여 아이들은 물론 학부모들에게 큰 반항을 불러왔다. “로봇산업은 앞으로 미래시대 핵심 산업으로 성장해 나갈 것입니다. 이에 따라 로봇교육의 필요성은 필수교육으로 인정받을 것이며 시장에 대한 전문 인력 또한 증가될 것입니다.”

그에 따른 학습용 로봇교육 교재가 필요한데 그동안은 다양성 부재와 인공지능 원리 교육부재로 체계적으로 로봇 커리큘럼을 진행해오지 못해왔다. 이번에 지니(주)가 개발한 로봇교구 에이아이봇은(AIBot)은 이러한 문제점을 해소시켜드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 제품은 “보다 다양한 교구화는 물론 인공지능 원리의 시각화, 인공지능 모델의 로봇 제어 및 AI 로봇지원 S/W솔루션 제공으로 통합커리큘럼이 가능하게 될 것입니다. 특히 자체 개발하여 오픈소스로 제공되는 AIDesk(에이아이데스크)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코딩교육 전 다양한 로봇제어를 체험해 볼 수 있으며 간단한 영상처리 개념 체험도 가능합니다.

또한 AIDesk를 통해 간단한 인공지능 구조를 통한 신경망 학습과정 체험 및 신경망을 통한 로봇제어를 체험할 수 있는 등 학생들에게 보다 로봇을 친숙하게 대하고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이원용 대표는 아이들이 공학, 소프트웨어, 인공지능, 그리고 로봇을 직접 체험하고 해당 분야에 미래 인재로 성장해나가길 소망한다며 앞으로도 지니(주)는 보다 다양한 로봇교재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출시하여 그 니즈에 부합해 나가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