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사이트 갈무리
커뮤니티사이트 갈무리

지난 23일 모 온라인 커뮤니티사이트를 통해 배달앱을 통해 치킨을 시켜먹은 A씨가 전날 점주와 나눈 메시지를 공개해 화제가 되고 있다.

내용을 보면 구매자 A씨는 평소 이용하는 배달앱을 통해 치킨을 주문했고 먹으려고 상자를 열었을때 치킨 튀김옷에 붙어있는 머리카락을 발견했다. 공개된 사진을 보면, 머리카락은 치킨을 튀기는 과정에서 들어간 것으로 추측된다.

이에 A씨는 치킨집 점주에게 환불을 요구했고, 배달 앱 리뷰에 별점 1개와 함께 "다신 안 먹음"이라고 남겼다. 이 리뷰를 본 점주는 곧장 A씨에게 문자메시지를 보냈다.

점주는 "배달 앱 리뷰 적어주신 거 보고 따로 연락드린다"며 "조리하는 과정에서 머리카락이 들어간 것 같은데 죄송하다. 드시는데 불편을 끼쳐 드려 고개 숙여 사과드린다"고 했다.

이어 "하지만 한 가지만 충고하겠다"며 "아무리 그렇다 한들 별점 1개 주면서 '다신 안 먹음'이라고 공개적으로 비난한 부분은 우리도 사과받아야겠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당신 같은 블랙 컨슈머들이 리뷰 하나 망쳐놓으면 우리는 수십 명의 고객으로부터 별점 5개를 채워야 평점이 올라간다"고 A씨를 나무랬다.

또 점주는 "개인 휴대전화이니 전화해서 사과하라"며 "환불은 안 해주겠다. 손님께서도 잘못이 있기 때문이다. 다음부터 안 시키시면 된다"고 덧붙였다.

이에 A씨는 "치킨 튀길 때 머리카락까지 함께 튀겨놓고 적반하장"이라며 "내 리뷰 지우면 배달 앱가서 지X할 것"이라고 분노했다.

동시에 "난 30대 백수니까 (나한테) 지X만 해봐라. 매장 앞에 가서 드러누워주겠다"며 "머리카락까지 함께 튀기는 치킨집이라고 광고해주겠다"고 엄포를 놨다. 끝으로 그는 "잘못한 건 본인들인데 사과하라 지X한다"며 강력 대응할 것을 예고했다.

이를 본 누리꾼들은 "닭이먼저냐 달걀이먼저냐", "내돈내고 치킨먹으면서 점주들 배달앱별점 신경써야냐", "점주 입장 이해되나 소통 방식이 틀렸고 별점보다 음식이 먼저다" 등 점주에 대한 블랙컨슈머 지적에 대해 이기적이다는 반응이 대다수다.

한편, 최근 리서치조사에 의하면 배달앱 소비자가 대폭빠져나가면서 배달업계가 위축되는 모습이라는 보도가 나온적이 있다. 배달앱 별점에 의하여 가맹점주들의 매출이 좌지우지되는 점은 이해가나 매출보다 '먹을수 있는 음식을 파는것이 먼저'라고 소비자들은 이야기 한다.

커뮤니티사이트 갈무리
커뮤니티사이트 갈무리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