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 아이템은 소비 시장과 추세를 같이 해야 한다. 즉 아이템이 시대적인 트렌드를 반영하는지에 대한 검토가 필요하다는 뜻이다. 사업 방식이나 트렌드의 변화 주기 등을 잘 살펴 본 후에 결정을 하는 지혜가 필요하다. 소비자는 디지털 시대를 살아가는데, 창업자는 아날로그 방식으로 생각하고 운영하고 결정하는 경우가 허다하다.

대중적인 아이템으로 창업을 하더라도 소비 트렌드를 고려한다면 실패율을 줄일 수 있다. 양보다 질을 중시하고, 맛과 건강에 좋으면 가격을 따지지 않는 소비 형태의 경우에 주목해야 한다. 고객의 눈높이를 생각하지 않는 창업은 성공을 보장받기 어렵다. 아이템을 정할 때는 창업자 스스로 소화할 수 있고 즐겁게 할 수 있으며 수익이 되어야 한다.

팬데믹에서도 수익률과 매출이 검증된 면장수는 밀가루 중심의 메뉴와 부가적인 메뉴들은 실질적으로 원가 구성에 큰 포지션을 차지 않아 식사 중심의 매장은 키오스크, 셀프 반찬 냉장고 세팅시에는 홀 인건비도 줄일 수 있어 안정적이고 지속적인 운영이 가능해 소규모창업, 업종변경, 프랜차이즈 창업으로 적합하다.

거리두기, 인원 제한 등의 영업제한 해제로 최근 인기 있는 창업아이템, 자가제면 수제 칼국수 면장수의 창업 열기가 뜨겁다. 프랜차이즈 브랜드 ‘면장수’는 대구 수성구 직영점은 랜드마크 매장으로 알려진 유명 맛 집이며 가족 외식 장소다.

건강과 맛을 다 잡은 7가지 곡물이 들어간 칼국수와 다양한 비빔밥, 보쌈, 뚝배기불고기, 해물부추전은 주간 밥,면 야간은 안주도 가능한 메뉴 구성으로 3년차 직영점은 코로나 19에도 월 1억대 전후 매출을 보여 검증된 맛과 경쟁력을 선보였다.

ONE STOP 물류 공급으로 원가도 경쟁력 있고, 창업비 또한 인테리어 없이 주방기물 자체 구매도 되는 시스템이기 때문에 소자본, 소규모 창업을 원하는 시스템으로 오픈 할 수 있다. 또한 한시적으로 가맹비, 로열티 면제로 예비창업자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더 자세한 상담과 시식은 홈페이지나 대표번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