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데믹에 두부창업이 주거지 창업과 맞물려 지속적인 성장이 되고 있다. 건강과 면역력에 좋은 두부를 매장 내에서 직접 만들어 소비자에 제공하는 시스템으로 1인창업, 소자본창업으로 인기를 끌면서 창업 행렬이 이어지지만 주의 할 사항도 있다.

두부기계는 사용과 관리가 중요하기 때문에 정기 점검을 필요로 한다. 기계 제작 회사와 가맹 사업 하는 곳이 서로 다르면 원할한 업무 협조가 힘들고 장거리시 과다한 AS 비용은 큰 부담으로 수익에 문제가 될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단순 기술 전수 창업은 브랜드의 꾸준한 홍보가 필요한데 독자적으로 브랜드를 알리기에는 역부족이다. 또한 밀키트의 결합은 하루 소량의 판매에 비싼 전용 쇼케이스를 구매하여 진행 하는 부분이 밀키트 재고 부담과 과다한 투자비로 빠른 창업비 회수가 안 될 수 있다. 결과적으로 선택하려는 본사의 장점 확인이 필수다.

현재 두부창업으로 전국 최다 가맹점을 확보한 두만사는 국내 유일의 두부기계 자체 제작과 가맹사업을 하는 곳이며 직원들이 두부기계 및 두부만들기 달인으로 구성 되여 만족도 높은 가맹 서비스를 제공 중에 있다. 천연간수 공급과 주재료인 콩도 연천콩 5백톤 확보 공급하지만 선택이 가능하며 인테리어 공사도 셀프로 착한기업 칭호를 받은 그대로 갑질 없는 프랜차이즈 본사라 할 만하다. 곧 100호점 돌파가 임박한 두만사는 목포삼화, 서울상계, 의정부, 평촌 등이 오픈 예정이다. 창업 자금 부족시에는 주거래 은행에서 사업자등록증 기준 5일 이내 최대 5천만원 대출도 가능하며 추가로 자세한 사항은 홈피 또는 대표전화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