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제스엔터테인먼트 제공
씨제스엔터테인먼트 제공

2006년 생 신인 배우 이레가 떠오르는 충무로 샛별로 인지도를 올리고 있다.

이레는 올해 2월 방송된 KBS 2TV '안녕?나야!'에서 17세 반하니 역할로 주연 타이틀 롤을 따내며 한 해의 시작을 화려하게 시작했다. 이레는 극중 어떠한 계기로 인해 90년대에서 현재로 넘어온 인물을 연기했는데, 흔들림 없는 연기력은 물론, 10대 특유의 통통 튀는 감성까지 살리며 장악력을 보여줬다.모든 에피소드의 중심이었던 키 캐릭터임에도 아역시절부터 다져온 연기 내공을 보여주며 작품의 마스코트 역할을 해냈다.

이어 5월 공개된 넷플릭스 시리즈 '무브 투 헤븐: 나는 유품정리사입니다'에서 특별 출연이지만, 이를 본 시청자의 뇌리 속에 은은한 여운을 남기는 소녀 캐릭터로 연기력을 인정받았다.

이처럼 상반기 작품들이 밝고 사랑스러운 느낌이었다면 하반기는 예측불가 미스터리한 무드로 시청자와 만났다. tvN'홈타운'에서는 극 초반부터 갑작스럽게 실종되는 인물인 ‘조재영’ 캐릭터를 연기했다. 극중 사이비 종교 집단인 영생교의 갖은 협박과 위기속에서도 가족을 지키려는 마음을 지닌 강인한 소녀를 실감나게 표현했다.

씨제스엔터테인먼트 제공
씨제스엔터테인먼트 제공

특히 넷플릭스 시리즈 화제작인 '지옥'에서 이레는 잔잔한 연기속 감정을 표현하며 신인같지 않은 모습을 보여줬다. 이레는 '지옥'에서 양익준(진경훈 역)의 딸 진희정 역할로 출연했다.

지난 2020년 개봉한 영화 '반도'이후 연상호 감독과 재회한 이레는 '지옥'에서도 자신의 몫을 100%해내며 ‘차세대 믿보배’ 다운 저력을 보여줬다. 의뭉스러운 여러 일화를 통해 시리즈초반의 스토리와 몰입력을 극대화시키는데 일조했다. '지옥'이 글로벌 인기를 얻으면서 국내는 물론 해외 시청자의 많은 관심이 이어졌다.

차세대 스타로 자리매김한 배우 이레는 현재 차기작 준비중에 있다.

씨제스엔터테인먼트 제공
씨제스엔터테인먼트 제공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