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피에스패밀리 김현수 대표

모든 만병의 근원인 스트레스에 대해 그 원인을 알고 대처 치유할 수 있다면 현대인들의 정신 건강은 분명 좋아지고 나아질 것이다. 지피에스패밀리(대표 김현수) 에서는 집중력과 체계적인 스트레스 관리가 필요한 스포츠인 들을 위한 두뇌건강 토탈솔루션 ‘옴니핏 마인드케어 스포츠’를 런칭하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 단 1분 안에 스포츠 두뇌건강을 측정할 수 있는 옴니핏 스포츠는 선수들의 멘탈관리와 집중력 향상은 물론 불안증상, 스트레스 관리에 효과적인 제품이다.

옴니핏 스포츠의 프로그램은 국내 스포츠심리 관련 최고 권위자인 인하대 김병준 교수가 직접 개발한 스포츠 종목별 선수 멘탈 측정 설문지가 내장되어 있다. 축구, 농구, 배구 등 스포츠 16개 종목에 대한 포지션별 세부 질문 데이터가 탑재되어 있어 선수 개개인별 체계적인 관리가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 제품 형태는 설치형 키오스크와 이동형이 있으며 외형만 다를 뿐 장착 소프트웨어는 동일해 소비자의 니즈에 따라 선택 사용이 가능하다.

향후 1년 안에 VR과 연동해 최종제품은 메타버스까지 구현 가능한 기술력을 탑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며 특히 기존 대면중심의 심리상담에서 벗어나 비대면 방식으로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각광받는 프로그램으로 인기를 끌 것으로 스포츠 전문가들은 내다보고 있다. 본체 기계는 옴니CNS에서 개발하였으며 의료장비로는 처음으로 개발되어 내부 프로그램만 바꾸면 병의원, 한의원, 산업현장, 건설현장, 군부대, 콜센터, 육상/해상/항공 운수 및 유통 분야 등 그 활용범위가 무궁무진한 장점을 가지고 있다.

김현수 대표는 옴니핏 스포츠를 활용하면 두뇌건강, 신체건강, 선수 멘탈의 3가지를 동시에 잡을 수 있다고 말한다. 뇌파와 맥파를 측정해 집중도, 스트레스, 두뇌활동정도, 좌우뇌 불균형, 신체활력도, 누적피로도, 자율신경 건강정도까지 파악이 가능하다고. 옴니핏 스포츠를 활용해 향후 기록경기는 물론 단체경기, 개인경기에 참가하는 선수들의 멘탈 케어 토탈 솔루션을 제공해 나가겠다는 김현수 대표는 선수들의 건강과 경기력에 영향을 미치는 멘탈 문제의 해결 통해 국내 스포츠 분야의 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김 대표는 전자정보통신학을 전공한 공학박사로 대우 고등기술연구원, 항공우주연구원, 텔릿와이어리스솔루션즈를 거쳐 현재 지피에스패밀리 대표로 재직중에 있으며 뇌파와 맥파 기반 VR제품 설계와 스포츠용 멘탈관리 솔루션 설계, LBS 기반 응용솔루션들을 개발해 나가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