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미디어뉴스통신 김영길 기자] 국내 백신 접종에 속도가 붙고 있지만, 백신을 모두 맞은 후에도 마스크 착용은 일상화가 될 것으로 보인다. 전문가들은 코로나19 사태가 끝나더라도 기존 호흡기 감염병과 신종 호흡기 감염의 예방을 위해 마스크 쓰기를 계속 유지해야 하며, 시민들이 마스크에 더 익숙해지는 연습이 필요할 것이라고 조언했다.

그에 따라 숨쉬기 편하고 착용감이 좋은 마스크들이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주식회사 그래에서 출시한 보건용 마스크 ‘더그래 마스크’가 2021년 ‘입체 마스크 부문’ 소비자선호도 1위 브랜드 대상을 수상하며 눈길을 끌고 있다.

더그래 마스크는 숨쉬기 편한 마스크로 유명한 주식회사 그래에서 출시한 제품으로, KF80, KF94 마스크를 만나볼 수 있다.

더그래 입체 마스크는 4중 필터를 누비듯이 융착해 보풀 발생과 호흡 시 딸려오는 것을 방지하여 호흡을 더욱더 편하게 만든 기능성 디자인으로 제작되었으며, 제품에 적용된 4중 필터 기술은 브랜드만의 핵심 기술로 마스크 분진포집효율 96.5%를 자랑한다.

분진포집효율이란 사람이 공기를 들이쉴 때 마스크가 작은 먼지를 걸러주는 비율로 보통 80% 이상이면 KF80 등급, 94% 이상이면 KF94 등급을 의미하지만, 더그래 마스크는 KF80 마스크 제품도 96.5%의 높은 효율성을 자랑해 제품의 우수성을 입증했다.

또한, 100% 국내 제조는 물론 필터부터 부속품까지 모두 인증받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안감, 외피 모두 유해물질 미검출테스트를 완료하여 장시간 착용해도 피부 자극 걱정 없이 이용 가능하다. 더불어 면체를 누비듯이 봉제하여 필터와 면체가 분리되는 것을 방지하고 3D 입체 디자인을 적용해 마스크와 입이 닿지 않도록 공간을 확보함으로써 사용자가 편안하게 호흡할 수 있도록 돕는다.

그 뿐만 아니라 얼굴선에 맞추어 라운드 디자인으로 설계되어 밀착력도 뛰어난 한편, 탄력이 좋고 강력한 이어밴드를 사용하여 튼튼하게 고정함으로써 장시간 착용해도 불편함이 없도록 제작되었다. 이에 “오래 써도 답답하지 않아요.”, “숨쉬기가 편해요.”, “귀가 안 아파요.” 등 실제 사용자들의 후기가 이어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업체 관계자는 “더그래 마스크는 초미세먼지를 차단하는 4중 필터기술로 호흡기를 안전하게 보호하는 일회용 보건용 마스크”라며, “액체 침투방지 기능을 통해 높은 수준의 비말차단 효과로 감염을 예방하는 데다, 1매입, 5매입 개별포장 되어있기 때문에 오염 없이 위생적으로 보관 및 휴대가 가능하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