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구의회 윤종복 의원

[한국미디어뉴스통신=김승현 기자] 지방자치 30년. 급변하는 시대적인 환경변화와 성숙한 주민들의 욕구에 부응할 수 있는 지방의회를 정립하기 위해서는 지방의회의 권한조정, 지방의회의 운영 효율화, 지방의원의 역량강화 등 지방의회의 본질적인 기능에 대하여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연구가 필요하다.

윤종복 의원
윤종복 의원

서울시 종로구의회 윤종복 의원은 북촌 주민들 추천으로 공천을 받아 기초의회에 발을 들였고 낮은자세로 구민들의 의견과 고충을 수렴해 의정에 반영하는 등 현장중심 의정활동을 펼쳐 재선에 성공했다. 취약계층과 소외 된 분들에게 작은 도움이라도 되면 찾아가는 것이 의정 철학이라는 윤종복 의원은 “북촌 지구단위재정비, 가회·삼청동 도시재생사업을 6년 만에 마무리했고 얼마 전 오세훈 서울시장과 도시재생사업 및 종로구 전반에 걸친 9가지 중대 현안들을 정책면담 이뤄졌으며 향후 정책 보좌팀과 함께 유기적인 협의을 요청했다. 현재는 부암, 평창 문화예술특구 지정에 힘쏟고 있으며 꼭 이뤄나가겠습니다.”고 했다.

전 세계에 앓고 있는 코로나19로 인해 대한민국의 역시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가운데 윤종복 의원은 코로나19가 남긴 상처를 치유하는데 모든 역량을 쏟고 있다. 코로나19 극복과 민생안정, 그리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보다 적극적인 입법적·재정적 지원하고 있다. 지역을 위해 필요한 변화가 무엇인지 정확히 간파하고 실천에 옮기고 있는 윤 의원은 등원 이전부터 재야단체에 몸담아 지역봉사에 매진하며 제7대 의회 건설복지위원회 위원장, 지방분권특별위원회 위원장직을 맡아 활약했다. 현재 종로구 비전위원회 위원, 종로구 명예구민 선정심사위원회 위원, 종로구 마을공동체위원회 위원, 종로구 교육경비보조금심의위원회 위원(현), 종로구 민원조정위원회 위원직을 수행하면서 주민들로부터 지지를 얻고 있다.

얼마 전에는 종로구 장미마을 조성 대상지인 부암동 안골마을(창의문로 5다길 주변)을 찾아 안골마을에서 지역 주민들과 관련부서 직원들 및 사업 관계자를 만나 의견을 나누는 한편, 마을 경관과 어우러지게 장미를 조성할 것을 주문하였다. 이외에도 윤 의원은 ‘홍제천 맑은 물길 생태복원’을 목표로 예산을 확보, 쾌적한 하천 조성을 추진해 주민불편 민원을 적기에 해소하고, 아름답고 깨끗한 홍제천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아울러 도로정비 개선(화강암 도로로 품격있는 도시 분위기 조성) 및 CCTV 증설을 통한 범죄예방, 쓰레기 처리시설 확보 방안 강구, 자치입법권 강화와 자치재정권 보장 등 지방분권 실현을 위한 의정활동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변이 바이러스의 위기를 잘 극복하고 꾸준한 백신 접종을 통해 집단 면역이 달성된다면, 조금씩 예전의 일상을 되찾을 거라 기대하고 그렇게 되어야만 하는 시기에 1년 남짓 남은 임기동안 모든 것을 걸고 더 열심히 뛰겠다는 윤종복 의원은 “코로나19가 장기화됨에 따라, 구민 여러분의 고통이 크실 것으로 생각합니다. 사실 하루하루를 견뎌 내주시는 구민들에게 그 어떤 말도 큰 위로가 될 수 없음을 잘 알고 있습니다. 해드릴 수 있는 것이 없어 답답할 때가 한두 번이 아니었습니다. 거리두기와 방역에 대한 사회 전반의 피로감도 상당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지쳐서도 포기해서도 안 된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끝이 언제인지 알 수는 없지만, 반드시 회복할 일상을 생각하며 조금만 더 힘을 내주십시오.”라고 밝혔다.

 

<윤종복 의원 이력 사항>

국가유공자(93-171995)

종로구 비전위원회 위원(현)

제8대 종로구의회 예산결산 특별위원회 위원장(전)

제7대 종로구의회 의원(전)

제7대 전반기건설복지위원회 위원장(전)

제7대 종로구의회 지방분권특별위원회 위원장(전)

종로구 명예구민 선정심사위원회 위원(현)

종로구 마을공동체위원회 위원(현)

종로구 교육경비보조금심의위원회 위원(현)

종로구 의료지원지역협의체 위원(현)

종로구 건강생활실천협의회 위원(현)

종로구 지하수관리위원회 위원(현)

종로구 산사태취약지구 지정위원회 위원(현)

종로구 젠트리피케이션 방지 및 상생협력자문위원회위원(현)

종로구 민원조정위원회 위원(현)

종로구 고령친화도시조성위원회 위원(현)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