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사/간병, 요양, 임종, 친환경 명품장례, 납골묘 분양 및 묘지관리까지..

가사/간병, 요양, 임종, 친환경 명품장례, 납골묘 분양 및 묘지관리까지
고객중심 완벽 노후설계 “시니어복지 원스톱서비스”

시니어 Total 서비스 분야의 선두주자!! ㈜평생건강 올마이라이프!

서구문명의 영향과 산업사회의 영향으로 우리나라도 농경사회에서 근대화과정을 거쳐 현대사회로 변화하면서 사회가 이기주의, 개인주의, 핵가족주의 등 여러 가지 문제점들이 발생하고 있다. 그 중 최근에 가장 심각한 문제로 떠오르는 것이 노인 문제이다. 노인들이 겪는 어려움을 ‘노인의 4고(苦)’라고 불리고 있는데 4고란 빈고(貧苦), 고독고(孤獨苦), 무위고(無爲苦), 병고(病苦)를 말한다.
한 나라의 전체인구 중 노인인구가 7% 이상 차지하면 고령화 사회, 14%이상 차지하면 고령사회, 20%이상 차지하면 초고령 사회라고 한다. 우리나라는 2010년에 고령화 사회로 접어들었고 학자들이 전망하기에 10년 혹은 그 이내에 우리나라가 초고령 사회에 진입할 것으로 보고 있다. 이같이 고령화 사회에서 초고령 사회로 넘어가는 속도는 어느 나라에도 찾아볼 수 없는 현상이라고 한다. 이러한 현상은 급격한 출산율의 감소와 의학기술 및 의식주의 발달로 평균수명이 높아지면서 노인인구가 급증함으로 나타나는 일이다.

▲ 평생겅강 강범희 대표이사
노년층의 증가로 발생하는, 고독하게 생을 마감해야 하거나, 질병으로 인한 거동이 불편함에서 오는 삶의 고통을 사는 어른들이 있다. 이를 안타깝게 여기고 있던 강범희 대표는, 노년의 외롭고 쓸쓸한 삶을 친자식 친구 같은 한 가족이 되어 더 자주, 더 가깝게, 더 편하게 어르신들을 모시며, 취미 관심사가 같은 친구 분들을 만나 부족한 부분을 서로 채워 나가며 도와주며 또 다른 노년의 삶을 살 수 있게 (주)평생건강을 운영하여 나눔의 장을 마련하였다.

(주)평생건강 올마이라이프는, 전문적인 시니어 홈케어 서비스 기관으로 고객의 선호도에 따른 전문 서비스요원 검색 그리고 서비스요원 취향에 맞는 고객요청 수락방식의 쌍방향 선택형 방문요양, 간병, 가사도우미 등의 체계적인 서비스로 고객의 삶의 질을 높여 신체활동과 가사활동을 지원함으로써 가족의 경제 사회적 제약의 부담을 줄여 가족기능의 회복과 화목에 역점을 주고 있다.

그리고 웰앤딩 서비스에서는, 인간이 언젠가는 생을 마감하면서 여러 복잡한 절차와 형식에서 건강한 임종을 맞이할 수 있게 준비하고, 사후에도 예를 갖춘 전국적인 봉안당, 납골묘 분양과 핵가족화에 따른 벌초 등의 묘지관리 대행도 하고 있으며, 장례가족대행 및 사후정리서비스를 통하여 영혼의 평안함을 지켜드리고 있다.

현재 가장 중요하게 추진하고 있는 사업 분야는, 법인회사 사원복지 프로그램 공급, 종교계 자매결연과 그리고 노인정, 복지관, 요양시설등과 유기적인 협조체제 구축하고 있다. 전국적인 온라인 전산망을 구축한 지금, 2012년도에는 전국지사 설립을 추진하여 노인복지 전 분야에 대한 원스톱서비스를 실현하여 사회적 기업으로의 건실한 성장을 목표로 코스닥 등록을 통한 올마이라이프의 경쟁력을 높이겠다는 원대한 포부도 가지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