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4-23 10:28 (금)
RBW, 소속사 WM엔터 인수!! 마마무∙오마이걸 한솥밥 먹는다
상태바
RBW, 소속사 WM엔터 인수!! 마마무∙오마이걸 한솥밥 먹는다
  • 문태주 기자
  • 승인 2021.04.07 2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 RBW]
[사진제공 = RBW]

 

마마무와 오마이걸이 한솥밥을 먹는다. 

 

RBW측은 “그룹 오마이걸, B1A4, 온앤오프 의 소속사 ㈜WM엔터테인먼트 를 인수(M&A)한다”고 밝혔다. 

최근 RBW는 WM엔터 최대주주와 주식매매계약(SPA)를 체결하고 지난달 31일 거래를 완료하였다. RBW는 신주 및 구주를 포함하여 WM엔터의 지분 70%이상을 확보, 자회사로 편입했다. 

 

이로써 RBW는 WM엔터와 긴밀한 협업을 진행, 시너지 창출에 주력할 계획이다. 

RBW와 WM엔터가 각자 가진 아티스트 기획, 콘텐츠 제작 역량이 결합한다면 매출 다각화와 성공적인 신사업 추진을 이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IP를 바탕으로 한 새로운 전략사업 런칭 및 글로벌 시장 진출도 본격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이번 M&A를 지휘해온 RBW 김진우 대표는 "WM엔터는 아티스트 발굴·육성 역량을 바탕으로 국내·외 엔터테인먼트 시장에서 빠르게 성장했던 기업이며 상호 각각의 축적된 노하우가 다른 만큼 새로운 시너지를 발휘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콘텐츠IP 기반의 전략사업들을 개발,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 'K-콘텐츠' 문화를 선도해 나갈 수 있도록 하겠다" 라고 계획을 전했다.

 

이번 인수 이후에도 WM엔터는 독자적인 레이블로 기존 경영체제를 그대로 유지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