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자 제조를 베이스로 액자 유통, 파인아트 프린팅, 미술품 중개까지 아트컴퍼니를 지향하는 ‘케일리웍스㈜’가 한국소비자만족브랜드 이노베이션 대상을 수상했다.

‘케일리웍스㈜'는 D2C (Direct to Consumer) 전략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최신 인테리어 트렌드에 부합하는 액자 몰딩을 직접 디자인하고, 최고급 이탈리아 액자 장비를 사용해 프레임 가공부터 제작, 발송까지 직접 진행하며, 최신 장비에 대하여 활발한 투자를 진행하고 있다.

‘케일리웍스㈜’에서 메인으로 운영중인 액자 전문 브랜드 ‘유어그라피’는 리뷰 8만여 건을 보유한 국내 최초 액자 브랜드이자 온라인 액자 판매 1위 업체로, 많은 기업, 관공서, 스튜디오, 작가들이 유어그라피와 함께하고 있다.

‘유어그라피’에서는 온라인을 통해 인테리어용 벽걸이 액자, 탁상액자, 고객 맞춤형 액자, 고객이 요청한 이미지를 출력해 주는 파인아트 프린팅 상품 등을 온라인으로 판매하고 있다.

최근에는 인테리어 플랫폼에서 핫한 아이템인 투명 원목액자가 소비자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투명 원목 액자는 천연 애쉬원목 ‘내추럴오크’ 색상 한가지로 시작해 기존 보다 밝은 톤의 ‘내추럴’ 색상과 분위기 있는 톤 다운된 ‘카멜’, ‘커피브라운’, 모던한 인테리어와도 잘 어울리는 ‘화이트’, ‘블랙’, 총 5가지 색상을 추가로 출시했다.

투명 원목액자는 하드우드에 속한 애쉬원목과 오크원목을 사용하여 뒤틀림과 변형이 적다. 또한 스프링을 사용하여 타사의 고무줄 고정 방식보다 내구성이 좋으며, 2T 유리 대용 폴리카보네이트를 사용해 투명하고 양면으로 사용 가능하여 활용도 높은 액자로 평가받고 있다.

‘케일리웍스㈜’는 유어그라피 외에 최근 새롭게 런칭한 브랜드 ‘아트멘터리’는 해외 수입포스터와 해외 작가들의 작품 계약이 맺어진 공급사와 MOU를 체결하여, 큐레이션 한 그림을 자체 프린트랩에서 지클리 방식으로 작품을 직접 출력하여 액자와 매칭하여 판매하고 있다.

또한, 신진작가를 발굴하여 작가의 작품 및 작품 포스터를 판매 대행하고 라이센싱하는 '위드갤러리'를 운영하여 소속 작가들을 위해 작품 촬영, 라이센싱, 마케팅, 결제, 배송까지 신진작가들이 온전히 작품 활동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전반적인 업무를 대행하며 지원하고 있다.

업체 관계자는 “유어그라피는 12,240건 중 평균 구매 만족도 96%를 기록하며 벽걸이 액자 네이버 판매 1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15시 이전 주문 건은 99% 당일 발송하고 있어 이에 대한 만족도 또한 높은 편이다.” 라고 전하며, “케일리웍스㈜는 액자 제조를 베이스로 유어그라피를 비롯해 아트멘터리, 위드갤러리 등을 운영하며 글로벌 아트컴퍼니를 지향하고, 관련 산업으로 사업을 확장 중이다.” 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