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얼웰니스

최환탁 원장
최환탁 원장

골격과 근육이 사람의 자세를 만든다. 신체의 자연스러운 밸런스가 깨지고 골격계의 외형 정렬이 벗어나면 문제가 생긴다. 나쁜 자세, 스트레스 등으로 척추의 정상적 정렬 상태가 어긋나면 척추 신경을 압박한다.

이는 곧 뇌를 포함해 중추신경계의 기능 이상을 일으키고 목과 허리 통증, 내부 장기의 이상도 유발한다. 아이디얼웰니스(대표원장 최환탁)는 건강한 척추와 바른 체형 및 통증 관리를 목적으로 만들어진 국내 유일의 미국 CBP(Chiropractic Biophysics), AK(Applied Kinesiology), ART(Active Release Techniques), TPI(Titleist Performance Institute) 통합 인증교정센터다.

아이디얼웰니스가 척추관절과 근골격계 문제를 관리하며 체형 불균형에 따른 통증에서 자유롭게 하고자 Ideal Spine을 위한 3R 시스템을 개발했다. 정확하게 원인을 찾아 분석한 후 잘못된 자세를 바로잡아 준다. 그 결과 근골격계 문제를 예방, 개선하고 적합한 척추관리와 통증 관리 프로그램으로 내원자들에게 힐링과 건강을 제공한다.

아이디얼웰니스는 근육, 건, 인대, 근막, 신경 등의 유착으로 통증을 일으키는 원인을 찾아 약물을 쓰거나 수술하지 않고 체형관리전문가 직접 근육과 신경을 조절한다. 척추건강관리 후 즉시 가동 범위를 회복하고 직접적인 통증 제어에 도움을 주는 통합적 연부조직 관리기법이다.

또한 비틀어진 척추 관절을 수술 없이 손으로 바로잡아 신경의 흐름을 원활하게 하여 자연 치유력을 높인다. 보수적이면서도 자연적인 접근으로 특히 예방과 유지 측면에 역점을 두고 있다. 또한 영양과 운동을 겸해 근육 본래의 기능을 강화하고 있다.

최환탁 원장은 제100회 전국체육대회때 재미 골프선수단 팀닥터로 임명되어 전국체전 기간 내내 선수들의 기량과 신체 컨디션을 책임졌다. 최환탁 원장은, 2003년 미국 'Logan Chiropractic'의대를 최우수 인턴(Student Doctor Award)으로 졸업하고, 미국 척추신경 전문의(Doctor of Chiropractic) 및 국제 Sports Chiropractic 전문의 취득과 미국 일리노이주 태권도 대표팀 주치의를 맡은 바 있는 미국카이로프랙틱 닥터이다.

현재는 서울대학교 스포츠 의학실 연구원으로도 활동 중이며 스포츠의학과 접목된 바이오메케닉(biomechanics) 학문을 인체의 효율적인 활동과 사용법을 위해 전파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