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적의학습법연구원

최근 코로나19로 학생들 대부분이 가정에서 보내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어떻게 하면 공부를 더 잘 할 수 있을지 그 방법을 몰라 큰 고민에 빠져있다. 공부는 방법론에서 큰 차이가 있다. 열심히 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궁극적으로 어떻게 하면 공부를 효율적으로 하는지가 중요한데 새로운 학습법이 연구되어 공부 고민 해결에 큰 도움이 되어 화제이다.

화제의 주인공인 ‘기적의학습법연구원 서주홍 원장’이 중학교 3학년 때였다. 당시 한 달 동안 시험공부를 했는데, 아무리 공부를 열심히 해도 과목별로 문제집 한 권을 한 번씩 풀고 나면 이미 시험 기간이 다가오는 것에 대한 중압감이 밀려왔다고 한다. 물론 정독하면서 열심히 했고 개념을 완벽히 이해했기에 항상 전교권 등수를 유지했지만, 다양한 문제집을 여러 번 살펴볼 수 없어서 느린 공부 속도를 늘 원망할 수밖에 없었다는 것이다. 이 같은 경험을 통해 지난 수십 년 동안 다듬어 만든 ‘기적의 학습법’을 탄생시켰다.

이러한 과정은 그의 지나온 시간이 설명해 준다. 노인복지사업의 꿈으로 재입학한 서울대치과대학 본과에 다니던 중 도저히 적성에 맞지를 않아 자퇴를 하고 난 뒤 의사의 길을 포기하고 오히려 모든 공부 고민을 해결해주는 공부 주치의가 되기로 결심하고 과거에 창안했던 기적의 학습법을 6년간 임상 실습을 겸해 실제로 학습지도한 결과와 그 증거들로 누구나 공부 고민에서 벗어날 방법을 책과 유튜브에서 소개하고 있다.

서 원장을 통해 지도를 받아 향상된 성적으로 수많은 학생이 감사한 마음을 문자로 보내고 있는데 그에게 문자를 보낸 내용을 보면 이러했다. “노원에 사는 고1 학생의 엄마입니다. ‘기적의 학습법’을 읽고 문자 드립니다. 제 아들 성적은 372명 중 328등입니다. 매일 새벽까지 열심히 공부하는데 워낙 기초가 안 잡혀서인지 성적이 나오질 않네요. 성적 때문에 고민하던 중 ‘기적의 학습법’을 읽게 되었어요. 선생님이 길을 잡아 주시면 좋겠습니다. 연락 기다리겠습니다.” 이후 그분의 아들이 보낸 문자를 보면 “선생님이 지도해주신 대로 공부방법을 기적의 학습법으로 바꿨더니 정말 기적과도 같은 성적이 나왔습니다. 수학은 난이도가 높아서 반에서 7등이 나왔고, 나머지 과목은 다 1등인 것 같아요. 성적을 엄청 높여주셔서 감사합니다. 공부 방법만 바꿨는데 공부가 쉽고 빠르고 어떻게 이렇게 성적이 높아졌는지 정말 신기하네요. 너무 감사드리고 명문대 갈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도 잘 부탁드립니다.”라며 거듭 감사한 마음을 전했다.

기적의 학습법의 특징을 간단히 말하면 새로운 방식으로 공부방법 자체를 완전히 바꾸어 준다는데 핵심이 있고 상위권이든 하위권이든 또는 내신이나 수능이나 초등생 영재교육이나 공시생이나 일반인의 자격시험을 불문하고 누구든지 짧은 시간에 단번에 성적을 수직 상승시키는 등 실전에서 즉시 효과를 발휘하는데 포커스가 맞추어져 있다. 이 방법으로 바꾸어주면 그동안의 공부 고민에 스트레스를 받아왔던 수많은 학생이 예외 없이 해방되었고 이는 책 속의 실제 지도사례에서 증명된 사실이다. 현재 시험이 가까운 수험생들뿐만 아니라 모든 학생이 일단 서 원장의 유튜브채널 ‘공부의 기적TV’ 한두 편을 본다면 이해가 수월할 것이다.

서 원장이 지난 30년 넘게 학습지도를 통해 다듬은 학습법을 최근 업그레이드 시켜 새롭게 선보이고 있는데 그것은 개인별 ZOOM으로 질문을 받아준다. 학습법대로 공부하다 해결이 안 되는 것은 체크해 두었다가 강사에게 질문하면 1:1 질의응답을 받을 수 있다. 그리고 담당 강사진은 전원 서울대 출신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매주 공부계획표를 배달한다. 성적이 안 나와서 고민하는 경우, 몰입이 안 돼서 또는 막히는 것 때문에 고민하는 학생들에게 깔끔한 해결은 코로나 시대에 맞는 최상의 공부방법을 전달하는 것이다.

현재 ‘기적의학습법연구원’은 공부의 기적 배달 시스템을 전국적으로 확대하고자 지역 가맹점을 모집하고 있다. 특수한 공부방법 지도사업은 가정에 배달하는 최초의 교육 시스템이다. 전국의 모든 초, 중, 고, 재수생들이나 부모님들께서 신속히 공부의 고민에서 해방되도록 효과적으로 진행하기 위해 전국에 지사와 가맹점을 모집하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창업시장은 꽁꽁 얼어있다. 하지만 처음으로 시도하는 획기적인 공부방법의 지도 가맹사업은 창업 시장에 신선한 충격을 주고 있다. 비대면 시대에 맞는 무점포, 무출근, 무근무, 소자본 가맹사업으로 누구나 쉽게 참여가 가능하다. 본사에서 TV홍보와 인터넷 마케팅과 전단지 배포 등으로 원생모집을 책임지고 원생지도와 학습관리를 모두 책임지니 부담이 전혀 없고 투잡도 가능하다. 무엇보다 이 사업은 리스크를 최소화한다는 것에 큰 장점이 있다. 지사는 2천만원, 가맹지원은 1천만원의 소자본 창업으로 언제든 계약 해지 시에는 환급해 준다. 또한, 둘 다 교육사업에 전혀 경험이 없어도 가능하고 새로운 희망을 찾기 위해 돌파구를 찾고자 한다면 희망을 찾을 수 있는 비대면 시대에 가장 적합한 사업이므로 충분히 기대되는 사업아이템이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