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4-23 10:28 (금)
“친환경 ALC 건축자재로 자연 그대로의 주거문화 조성에 앞장”
상태바
“친환경 ALC 건축자재로 자연 그대로의 주거문화 조성에 앞장”
  • 최해섭 기자
  • 승인 2021.01.29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림에이엘시 최종진 대표

국내 ALC전용구조 전문기업인 대림에이엘시(대표 최종진) 가 친환경 건축 자재를 바탕으로 쾌적한 주거환경을 제공하고 있어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인류의 건강한 삶에 대한 니즈에 부합하며 지난 20년간 세라믹 자재인 ALC블록을 전문으로 하여 ALC 전용주택 설계 및 시공을 추진해온 대림 ALC는 우리 조상의 지혜인 토담집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해내며 수요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어왔다. ALC는 규석에 시멘트와 알루미늄 기포를 넣어 다공질 한 혼합물로 약 180도의 고온과 10kg/cm2의 압력에서 증기 양생시킨 경량기포콘크리트중 하나로 친환경성과 경량내화, 단열 등을 특징으로 만들어진 매우 경도 높은 Pre-Cast 제품으로 건축생산화 시대의 최적의 건축자재로 최근 현대적 트랜드로 각광받고 있는 제품 중 하나로 손꼽힌다.

대림에이엘시는 국내 전용구조 시공설계 1위 기업으로 다년간의 노하우를 통해 내진구조 부분을 비롯해 ALC주택의 단점과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는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ALC 주택에 전통 구들방을 접목, 외부에 별도의 황토방을 건축하는 번거로움 없이 집안에서 찜질방을 즐길 수 있도록 했으며, 겨울철 난방비 절감과 열효율에 있어서도 큰 메리트를 자랑한다. 또한 계약 방식에 있어 ‘기성방식’을 적용, 건축물의 설계에 따라 시공되는 결과를 보고 잔금을 결제하는 방식으로 부실공사 및 건축주의 자산위험을 최소화 할 수 있는 안전한 방식을 채택하고 있다.

한번 맺은 인연을 소중히 여겨 20년 전 시공한 건축주가 지금도 소개와 안부 연락을 주신다고 말하는 최종진 대표는 “좋은 집을 시공하기 위해서는 부지 선정에서부터 전문가나 시공사와 충분한 상담이 선행되어야 하며 건축주와 시공사와의 신뢰는 그 무엇 보다 중요하다.”고 말한다. 또한“ ALC 주택 시공사 선정에 있어 전문으로 ALC를 하는 곳인지, 시공하우스에 대한 사례와 경험이 많은지, 설계부터 시공까지 건축주와 소통이 가능한지 등 다양한 요건을 따져보며 시공업체를 결정해야 할 것”이라고 덧붙여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