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피카메니아 임명택 대표

 

그동안 중고차 구매를 할 때 품질에 대한 불투명성으로 업체 선정에 어려움을 겪어 왔다. 하지만, 이제 마음 놓고 거래할 수 있는 시장이 활성화되었다. 불투명한 자동차 거래를 합리적인 방법으로 믿고 거래할 수 있도록 자동차 시장의 새로운 장을 열어가고 있는 ㈜해피카매니아(대표 임명택)는 자동차 경제가치 손실을 최소화하며 관련 산업분야에서 얻은 지식으로 투명하고 공정한 매각으로 고객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이 회사가 무엇보다 중시하는 것은 ‘공정성’과 ‘투명성’이다. 판매자에게 합리적인 가치평가를 통해 최대한 보상을 해주고, 매수인에게는 투명한 정보공개와 저렴한 가격을 통해 믿을 수 있는 창구를 제공하는 것이다.

해피카메니아의 방향성이 가장 잘 드러나는 부분은 온라인과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 연동되어

운영되고 있는 ‘전자 경·공매 안전거래 시스템이다. 고객들은 이를 통해 사고차 매입 견적을 무료로 받아볼 수 있으며, 온라인으로 공개되는 경매 방식을 통해 공정하게 가격이 평가되어 최대의 매각 이익을 기대할 수 있다. 또한, 복잡한 절차와 과정 탓에 상당한 시간적, 경제적 손해를 감수해야만 하는 단점을 탈피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임 대표는 금년 내에 일반소비자 대상으로 중고차 매매까지 사업 영역을 확대하고 이를 위한 서비스를 런칭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보험사 손상 차량의 경우 완전히 수리하여 일반 소비자에게 매각하거나 수출하면서 사고 이력과 차량 정보를 제공하는 등 매수인의 권익 보호와 중고차 거래의 투명성 제고에 기여하고 있다. 또한 (주)해피카메니아는 다수의 손보사와 업무제휴를 하고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마련하여 자동차 시장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있다.

 

인터뷰

Q : 연간 중고차 거래 대수가 신차의 두 배에 달한다는 사실을 아는 사람은 생각보다 많지않습니다. 이와 관련된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A : 하지만 아직도 소비자 입장에서는 여전히 중고차 시장에 대한 불신과 불안감이 큽니다. 허위매물, 강압적 판매 방식 등 소비자 피해도 끊임없이 보도되고 있는데 기존 중고차 업계의 체질개선을 위한 다양한 시스템을 조성하면서 신차에서 누릴 수 있는 혜택에 근접하고 있습니다. 체질개선을 위한 선도적인 위치에 있는 해피카메니아가 앞장서서 소비자중심의 시장을 활성화 하도록 할 것입니다.

Q : 중고차 경·공매 분야 대표 브랜드로 키우겠다고 하셨는데 자세한 설명을 부탁드립니다.

A : 저희 회사는 사고차와 중고차 공매에서 더 나아가 온라인을 통한 신차 구입이나 정비, 세차까지 포함한 자동차의 출고에서 폐차까지 온라인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할 것입니다. 또 한, 폐차 후 재활용할 수 있는 양질의 차량 부품을 직거래 방식으로 저렴하게 판매하며 리사이클링을 통해 녹색경제 실현으로 이어지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