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에이티신소재 조장호 대표

철(Fe)계 내마모 분말합금 제조기업인 ㈜디에이티신소재(대표 조장호)는 분말야금 분야의 독보적인 기술로 철강생산용 롤을 대체하는 특수 내마모 재질의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출시하며 그동안 수입에만 의존하던 철강산업 분야에 새바람을 불어넣고 있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 제품들은 주조/압연재와 달리 탄화물의 미세하고 균일한 조직을 얻을 수 있는 차별적인 특성을 가지고 있다. 또한 내마모성, 열처리 안정성, 연마가공성의 등 우수한 품질 성능으로 철강생산용 각종 롤러 및 반도체금형 소재로 각광을 받아오고 있다. 이러한 뛰어난 기술력을 바탕으로 ㈜디에이티신소재는 지난 2009년에 나노사업에까지 도전장을 내밀며 나노탄소결정체 분산기술을 활용한 윤활성능향상제인 ‘나노렉스’를 개발, 또 한 번 성공신화를 창조해 나가고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

‘나노렉스’ 는 미세먼지 주범인 자동차 매연 저감에 효과적인 제품으로 출력향상, 연비향상 및 부품의 마모를 감소시켜 엔진의 성능을 유지하고 향상시킬 수 있는 신제품이다. 현재 SK스피드메이트, 한국타이어 T스테이션, GS오토오아시스, 현대블루핸즈, 기아오토큐 등 국내 대기업 자동차용품 전문점에서 이미 큰 인기를 끌고 있으며 미국, 일본, 인도, 유럽 등 해외시장 진출에 청신호를 밝히고 있다. 다년간 축적된 나노기술에 대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차세대 신소재인 나노세라믹입자 분산기술을 신규 개발하였고 이 기술로 2020년 7월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두었다. 또한, 지난 1년여 기간 동안 한국남동발전(주)(삼천포발전본부)과 공동으로 산업용 윤활성능향상제인 나노렉스 아이원(NanoRex I-1)을 개발(전력량 5.1% 개선 효과)하여 개발선정품으로 인증을 받았으며 이를 통해 발전소에 수의 계약을 앞두고 있다

㈜디에이티신소재는 나노입자 분산기술을 바탕으로 나노탄소결정체와 나노세라믹의 특성을 조합하여 제품군을 확장시켜 나가겠다는 포부를 피력했다. 그 시작으로 윤활성능을 극대화 시킨 고급엔진코팅제인 ‘프로렉스 21’을 런칭하여 온라인을 통해 소비자들과 직접 소통할 수 있는 창구를 마련하고 있다.최근에는 CNT(Carbon Nanotube)분산기술을 바탕으로 한 면상발열체 사업에도 진출, 또 한 번의 도약을 예고하고 있는 ㈜디에이티신소재는 우수한 재현성과 발열의 안정성, 그리고 뛰어난 내구성을 바탕으로 아웃도어, 산업용 히터, 자동차용 히터, 의료 복지 건강용품 등 다양한 제품 활용도를 선보이며 기술력을 입증해 보이고 있다. 조장호 대표이사는 " 저희 (주)디에이티신소재는 항상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지속적인 연구와 개발을 통해 실생활에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나노기술을 가지고 국내 및 해외에서도 더욱 인정받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항상 관심 있게 지켜봐 주십시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