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미디어뉴스통신=박주환 기자] 최근 우리 사회에서 ‘상생(相生)’이 화두다. 치열한 경쟁사회에서 융합과 소통, 그리고 상생의 가치가 더욱 중요하게 여겨지면서 기업이 벌이는 상생경영, 동반성장, 사회적 책임활동의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다. 오늘날의 상생은 누군가의 희생이 아닌 서로 '윈-윈(Win-Win)' 관계를 추구한다. 대기업, 중소기업, 협력업체, 소비자 등이 함께 더 많은 가치를 창출하고 성장을 위한 파트너로 육성하는 등 수평적 관계를 통해 서로의 이익을 최대화하는 것이다.

송용섭 회장
송용섭 회장

이러한 상생경영을 모토로 국내 식기세척기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기업이 있다. 사람과 사회를 생각하는 글로벌 일류기업을 추구하며 송용섭 회장의 ‘상생경영’ 리더십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성장을 거듭하고 있는 (주)탑소닉이 바로 그 주인공. 송용섭 회장은 “우리 사회가 발전할 수 있는 성장 동력원은 배려와 소통을 통한 상생”이라며 “상생경영을 실천하기 위해서는 우선 협력업체와의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동반성장의 파트너십을 확고히 해야 한다.”고 경영철학을 밝혔다.

노아스
노아스

독보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명실공이 국내 초음파식기세척기 업계의 선두주자로 입지를 굳힌 (주)탑소닉은 업소용 초음파식기세척기에 이어 가정용 초음파식기세척기와 카페전용 세척기 시장에도 본격적으로 진출했다. 특히 카페용 초음파세척기 ‘NOAS’는 탁자에 올려두고 사용할 수 있는 크기의 제품으로 보다 협소한 공간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크기와 소음을 줄인 것이 특징으로 초음파 진동소자 8개의 정교하고 강력한 파워로 손세척보다 깔끔한 국내 최고의 세척력을 자랑한다. ‘No, A/S’를 의미하는 ‘NOAS’는 이름 그대로 잔 고장 없이 믿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지향하며 일반 그릇과 식기, 젖병, 수저, 살균소독, 어린이/여성 속옷에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PC방이나 키즈카페, 만화카페, 펫 카페 등 수많은 카페에서의 디저트류부터 크림과 립스틱이 잔뜩 묻어있는 컵, 각종 계절쥬스와 차 종류의 과일세척도 안심 세척할 수 있기 때문에 일손도 줄여준다. 탑소닉만의 전문적인 케어와 무상관리시스템은 물론 전용 천연세제까지 무상으로 제공하고 있으며 농약성분 불검출, 정부공식 인증기관의 검사, 각종세균관련 검사 등을 통해 위생에 대한 염려도 전혀 없다. 송용섭 회장은 “현재 조달청 벤처우수제품으로 등록을 진행 중이며, 앞으로 어린이집이나 유치원, 학교, 군부대, 관공서, 공공기관 등 단체급식이 필요한 곳에서도 간편하고 유용하게 사용될 것”이라 강조했다. 한편 탑소닉은 최근 코로나 19로 인해 외식업계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외식업주들의 경제적 부담을 조금이나마 덜어주고자 전 제품의 무료시연과 무이자, 무약정 렌탈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탑소닉 마스코트 탑돌이
탑소닉 마스코트 탑돌이

‘상생경영’으로 이룬 탑소닉의 승승장구는 기업들에게 많은 시사점을 제공한다. 치열해지는 시장경쟁과 함께 가속화, 다양화되는 기술혁신의 환경변화로 인해 바야흐로 기업의 한정된 서비스만으로는 고객들의 요구와 기대를 충족시킬 수 없는 시대가 도래하고 있다. 송용섭 회장은 “오늘날 탑소닉이 국내 초음파식기세척기 시장을 주도할 수 있었던 것은 함께 성장하고 상생하기 위함을 목적으로 늘 고객을 우선으로 가족처럼 생각하고 행동하는 노력이 이루어 낸 결과다. 탑소닉의 궁극적인 목표는 인재와 기술을 바탕으로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를 창출하여 인류사회에 공헌하는 것”이라며 “인간 존중의 상생과 동반성장이라는 철학을 바탕으로 사회의 귀감이 되는 나눔의 기업이 되고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경쟁이 아닌 상생’라는 기치 아래, 상호간 커뮤니케이션이라는 기본적인 방법을 통해 상생협력의 풍토를 마련해가고 있는 탑소닉의 아름다운 행보에 귀추가 주목된다.

(주)탑소닉은 코리아혁신대상, 탑리더스 대상, 3년 연속 대한민국 소비자선호 브랜드 대상, 대한민국 리딩기업 대상, 대한민국 고객감동 2회 연속 대상, 대한민국 탑클래스 대상, 2019년 대한민국 미래비전대상 등 각종 권위 있는 단체 시상식에서 수상하며 친환경혁신기술을 높이 평가받았으며, SBS CNBC ‘성공의 정석 꾼’ 등 다수의 방송 매체에서 송용섭 회장의 성공스토리가 방영돼 주목받았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