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출처:인천콘텐츠코리아랩
이미지출처:인천콘텐츠코리아랩

문화체육관광부와 인천시가 주최하고 (재)인천테크노파크가 주관하는 인천콘텐츠코리아랩이 ‘제4회 상상워크숍’을 개최하고 프로그램에 참가할 문화콘텐츠 창작자 및 예비 창업자를 모집한다.

경기콘텐츠코리아랩과의 연계 협업으로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1박 2일 일정으로 진행되며 단기간 집중 문화콘텐츠 아이디어 기획 및 발굴을 목적으로 한다. 오는 2월 2일(일)까지 참가 신청을 받는다. 

인천콘텐츠코리아랩의 ‘상상워크숍’은 타 지역의 콘텐츠코리아랩 창작자들과 만남의 기회를 제공하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기획·발굴하며 시제품 제작 및 공동 사업화를 통해 문화콘텐츠 창작을 추진하는 프로그램이다. 특히 이번 행사는 인천과 경기 지역의 콘텐츠 창작자들과 협업하여 ‘문화콘텐츠 아이디어 해커톤’을 주제로 진행한다.

▲콘텐츠 아이디어 도출 ▲아이디어 스케치 및 개별 멘토링 ▲문화콘텐츠 사업화 구상 ▲아이디어 발표 및 전문가 평가 등 문화콘텐츠 사업화 기획 및 발굴을 주요 내용으로, 우수 문화콘텐츠 아이디어를 심사하고 선정할 예정이다. 

또한 콘텐츠 분야 현직 교수 및 사업화 컨설턴트 등 전문 멘토단을 섭외, 참여자들의 아이디어를 점검하고 구체화하여 완성도 높은 문화콘텐츠 상품으로 제작할 수 있도록 현실적인 멘토링과 평가를 진행한다.

이번 상상워크숍은 2월 6일(목) ~ 7일(금) 1박 2일간 인천 송도 오크우드 호텔(숙소 및 식사, 기념품 제공)에서 진행되며 인천콘텐츠코리아랩, 경기콘텐츠코리아랩을 통해 참가자 4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우수 콘텐츠 아이디어 창작자를 대상으로 한 시상식 및 참가자 수료식도 진행할 예정이다.

창작자, 예비창업자, 대학생 등 콘텐츠 분야의 기획, 개발, 창업 등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2월 2일(일)까지 인천콘텐츠코리아랩 홈페이지 회원가입 후 신청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인천콘텐츠코리아랩 운영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