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동 사진작가 및 서양화가

정동 사진작가 및 서양화가
정동 사진작가 및 서양화가

 

학창시절을 제외하고 인생의 대부분을 고향인 고흥에서 보내온 ‘정동 작가’는 전남지역에서 서양화가이자 사진가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41년간 고흥군청에서 공직 생활을 뒤로하고 학창시절 가슴 한 곳에 담아두었던 그림을 다시 그리고 있다.

그의 화폭에는 팔영산과 능정해변, 거금대교, 녹동항 등 고흥의 여러 얼굴들이 담겨있다. 특히 해바라기, 동백, 장미, 코스모스 등 사계절의 꽃들은 평범한 배경 위에서 입체적이면서도 사실적으로 묘사되고 있다. 평범한 배경 때문에 사실적인 묘사가 더욱 두드러진 이 꽃들은 정 작가의 오랜 시간 묵혀 두었던 창작에 대한 그리움을 화폭에 옮기며 행복을 담고 있다.

2011년 대한민국미술대전에서 서양화 구상부문 특선은 그의 몫이었다. 고흥지역의 아름다운 풍경을 소재로 순수 리얼리즘 표현이 작품의 특징을 잘 드러낸 그의 작품은 그 외에 전남미술대전, 무등미술대전, 경기미술대전 등에서 20여 차례 수상했으며 순천일요화가회, 전남청년작가회, 순천 고흥미협등 회원전과 네 번의 개인전에서 두각을 나타냈다.

또한 사진작가로서는 2002년 대한민국사진대전입선을 시작으로 현재 대한민국사진대전추천작가, 전남사진대전초대작가로 활동 중에 있고 한국사진작가협회 고흥지부에서 활동하고 있으며 본격적으로 사진과 회화를 접목한 작품을 그만의 독창적인 화법으로 고흥 일대 자연 풍경을 강한 색채로 화폭에 담고 있다. 2020년 3월에는 사진 전시회를 통해 우연히 발견한 형태가 뚜렷한 필름에 습기를 가하고 약품을 주입하여 필름의 변형을 유도한 후 이를 활용해 생성과 소멸을 주제로 개성 있는 추상화 같은 사진작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