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신플러스(주)

상신플러스(주)(대표 홍기정)는 국내 최초로 천전재 흡음도료인 플러스코트를 개발하여 각종 시험(흡음, 방층, 방화, 조명, 친환경 분야 등)을 2003년 11월 최종합격 시킴으로써 현대 건축물의 고급화, 개성화, 추세에 맞추어 경제성, 기능성, 미관성, 작업성 등의 필요를 충족시키는데 획기적으로 기여해 왔다. 차별화된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는 도장공사 전문기업으로 일반 아파트 도장공사를 재도장 작업, 에폭시 코팅과 미장, 방수 등 국내 다수의 공사를 진행하며 각 분야의 풍부한 경험과 전문기술을 보유하고 있고, 꾸준한 기술연구와 고객을 위한 노력과 열정으로 국내 유일의 흡음도료인 플러스코트를 개발하여 시공까지 담당하며 시설물 유지 및 도장공사 업체로서 성장잠재력이 있는 회사로 주목받고 있다.

플러스코트는 특수한 전색제, 안료 및 첨가제를 주성분으로 한 흡음기능 향상과 화재 시 불꽃번짐 방지를 목적으로 설계된 특수 도료로 조명효과, 방충효과, 방화효과 및 내황변성이 뛰어난 친환경 제품으로 업계의 관심을 받는 제품으로 오염된 천장재를 폐기·교체하지 않고 미세한 요철 모양의 도료로 코팅하는 방식이다. 교체 비용의 4분의 1 수준으로 시공이 가능하며, 5~6년 단위로 반복시공이 가능해 더욱 경제적이고 친환경적이라는 평이다. 거기에 새롭게 선보인 제품은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2011년 플러스코트의 차세대 제품인 ‘플러스코트II’를 출시했다.

‘플러스코트II’ 모든 종류의 색상을 완벽하게 구현하며 화재 시 불꽃 번짐 현상 억제를 더욱 강화한 제품으로. 불연재로서 화재를 예방. 흡음기능이 향상, 친환경 제품, 수입대체 효과, 물 얼룩 자국 제거, 황변현상(누렇게 탈색되는 현상)이 일어나지 않으며, 텍스와 텍스가 엉겨 붙지 않아 개, 보수가 간편하고, 휘거나 뒤틀리지 않는다. 그 외에도 조명효과 뛰어나며 은은한 자연 광택에 경제성까지 있으며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업무용 빌딩, 공공기관, 호텔, 백화점, 학교, 병원, 지하철, 지하상가 등 모든 건물에 시공할 수 있다. 이 같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도장공사와 방수공사, 천장텍스 코팅공사 등으로 사업을 다각화하고 있으며, 고도의 기술력이 요구되는 분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할 방침이다

상신플러스(주)(대표 홍기정)

인터뷰 -

상신플러스(주)는 어떤 회사입니까?

지난 1998년 국내 최초로 천장텍스용 흡음도료를 개발하여 2000년 상품화한 천장재 흡음도료인 ‘플러스코트(PLUS COAT)’는 각종 시험기준에 맞춰 경제성, 기능성, 미관성, 작업성 및 흡음 기능을 강화한 천장 텍스용 전문 도료로 업계에서는 이미 오래전부터 알려진 회사로 독보적인 기술력으로 국내 도장공사를 선도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어떤 용도로 사용하는 제품입니까?

흡음천정재로 흡음텍스, 뿜질천정 등에 사용하며, 일반천정재로는 석고보드, 밤라이트, 내부 콘크리트, 시멘몰탈, 기타 건축물의 내부천정재 등에 사용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어떤 회사로 성장하기를 기대하십니까?

차별화된 도장공사 전문 건설회사로 인식되기를 바라며, 환경사업을 중심으로 기능성 도료는 “상신플러스”라는 인식이 모든 사람에게 각인될 수 있기를 바라며, 주거 공간 및 기업의 환경 개선을 위해 더욱 안전한 친환경 제품과 시공으로 고객 만족에 최선을 다하고 꾸준한 기술연구를 통해 고객 만족을 넘어 고객 감동을 지향하고 고객의 가치 창출에 기여하며 고객들과 함께 성장하는 사람 중심 기업이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