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BC 알짜왕 여름 맞이 보양식 대공개!

어느덧 성큼 다가온 7월! 찬 음식을 주로 먹는 여름철에는 탕과 같은 따뜻한 음식으로 위장 내부를 보호해줘야 배탈과 설사를 예방할 수 있는데~ 면역력이 약해지는 여름을 대비해 우리 몸의 원기를 보강할 식품들이 필요하다! 이에 오는 6월 13일 JTBC 알짜왕에서는 잃어버린 원기도 되찾아주는 대표 보양식! 삼계탕과 주꾸미로 만든 보양 요리를 전격 공개한다!

특별한 삼계탕이 있다는 뚝섬의 한 가게. 이른 시간부터 남녀노소 다양한 연령층의 발걸음이 끊이질 않았는데~ 뜯어 먹고, 찢어 먹고, 벌려 먹고! 가지각색 다양한 방법으로 무언가를 먹고 있는 사람들! 그 정체는 바로~ 육지와 바다의 경계를 넘나드는 만남, 낙지 전복 삼계탕? 낙지, 전복, 삼계탕 세 음식은 예부터 원기를 충전하는 음식으로 유명한데~ 낙지와 전복은 기혈을 순조롭게 해 콜레스테롤의 균형을 맞춰주고, 삼계탕 안에 첨가되는 마늘, 대추 등이 위를 보호하며 빈혈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세 가지의 조합은 보양에 훌륭하다는 사실! 게다가 황기, 엄나무 등의 약초로 하얗게 육수를 내어 담백하고 건강한 맛을 한 번에 느낄 수 있어 일품 여름 보양식 후보에 이름을 올렸다고~

다음으로 찾아간 곳은 충남 보령의 한 주꾸미 집! 입구서부터 매운 향이 가득한 이곳에선 주꾸미와 삼겹살을 매콤하게 볶은 ’매콤 쭈삼 철판‘을 선보이고 있었는데~ 겉보기엔 평범해 보이는 이 음식에 특별한 비밀이 숨어 있다? 바로 엄청난 맵기에도 불구하고 캡사이신이 하나도 첨가되지 않았다는 것! 사장님만의 특별 고추장, 고춧가루로 맵기를 조절해 더욱 가벼운 매운맛을 즐길 수 있다는데~ 심지어 주꾸미는 피로회복에 도움을 주는 타우린 성분이 풍부한 천연 피로회복제! 게다가 매운맛은 혈관을 확장시켜 면역력을 높여줘 몸을 보양하는 데는 단연 일등이라고!

한편, 스튜디오에서 주꾸미의 흑역사(?)를 소개한 채의준 변호사! 주꾸미의 과거는 한 편의 드라마와 같다는 후문~ 과연, 주꾸미의 사연은 무엇이었을까? 여름 맞이 몸을 보양할 수 있는 낙지 전복 삼계탕과 주꾸미 효능은 오는 6월 13일 JTBC 알짜왕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