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 최강학원

김포시에 위치한 최강학원이 개개인의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교육으로 교육의 새로운 지평을 열고 있다. 성대 및 법대 졸업 후 목동에서 강사 생활을 시작한 신진수 원장의 최강학원은 국어, 영어, 수학을 중심으로 한 교육 프로그램으로 목표를 향해 나아가고 있다.

신진수 원장은 전통적인 교육 방식 속에서 학생들이 개인의 꿈과 특성을 무시당하는 상황을 진단하고, 이를 개선하기 위해 학생 개개인의 특성을 고려한 학습 커리큘럼을 중시하고 있다. 학생 개개인의 학습 수준과 방식을 고려하여 국어, 영어, 수학, 과학 학습 과정을 구성하고, 자기주도학습 역량을 강화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최강학원은 획일화된 학습시스템을 벗어나 창의적이고 논리적인 사고를 겸비한 융복합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정규수업과 자기주도 학습클리닉의 이원화로 수업 효율성을 높이고, 학생 개개인의 약점에 집중한 ‘단계별 학습시스템’을 제공하여 학생들이 자신에게 맞는 최적화된 수업과 시스템을 통해 성공적인 학습을 이룰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최강학원은 신진수 원장
최강학원은 신진수 원장

뿐만 아니라 최강학원은 학생들의 흥미를 유발하고 철저한 학습관리를 위해 수준별 소그룹 및 일대일 맞춤형 수업을 제공하며, 지속적인 심층진로상담을 통해 학생들의 교육 효과를 극대화하고 있다. 또한, 교육과정과 관리시스템을 구축하여 재미와 성과를 동시에 추구하여 교육성취도를 높이고 있다.

이러한 노력과 결과에 대해 신진수 원장은 “초·중·고로 이어지는 학습설계를 확립하고, 학생 개개인의 학습을 위해 기본기와 학습습관을 강화하는 것에 집중하고 있다”며 “학생들의 노력이 들어갈 수 있도록 맞춤형 교육과정을 제공하여 학습한 내용을 자기 것으로 만들어 학생들이 언제든 활용할 수 있도록 교육하고 있다”고 밝혔다.

저희 최강학원에서 국어 영어 수학 과학을 다 배우는 경우 원비 절감과 시간 절약도 되지만 무엇보다도 약한 과목에 집중할 수 있도록 커리큘럼을 짜주어 같은 시간을 들이더라도 훨씬 높은 효율을 낼 수 있다고 말한다.

그동안 최강학원은 신진수 원장의 열정적인 지도로 전교 1등 다수 배출, 국내 명문대 입학, 외국 명문대 입학생 다수 배출 등의 이력을 자랑하며 공부에 흥미가 없거나 성적이 부진한 학생들도 성적이 향상된 사례가 많다는 것은 앞으로도 기대가 되는 부분이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