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2일 방송되는 JTBC 알짜왕에서는 비만에서 탈출하는 건강한 다이어트의 정석을 공유한다.

 

먹을수록 살이 빠지는 다이어트가 있다? 그 정체는 바로 ‘식이섬유 다이어트’! 식이섬유를 먹으면 살이 빠지는 건 물론 심혈관 질환 예방 등 건강에도 도움이 된다는데. 채소와 과일, 해조류, 곡물에 포함된 식이섬유는 지방과 독소를 배출하는 효능이 알려지며 ‘제6의 영양소’로 주목받는 성분이다.

식이섬유가 다이어트를 돕는 이유는 포만감을 유지해 식욕을 조절하고, 탄수화물 흡수를 억제하기 때문! 뿐만 아니라 유익균을 늘리고 유해균을 줄여 장내 환경 개선에도 도움을 주는데. 특히 비만을 유발하는 비만세균을 잡아 살찌는 체질에서 벗어날 수 있게 한다.

식이섬유 다이어트로 30kg 감량에 성공한 박수정 씨(29세). 과거 두 아이를 출산한 후 몸무게가 80kg까지 늘어났다는데. 인생 최고 몸무게를 경험하며 우울증과 대인기피증까지 왔다는 그녀. 하지만 식단을 바꾼 후 날씬한 몸매를 되찾을 수 있었다. 박수정 씨가 선택한 방법은 풍부한 식이섬유와 영양소를 고루 갖춘 식단, 그리고 프리바이오틱스를 함께 섭취하는 것이다.

프리바이오틱스는 장내 유익균의 먹이로, 식이섬유와 단맛을 내는 천연물질인 프락토올리고당으로 구성되어 있다. 프리바이오틱스를 섭취할 경우 유익균이 증식해 장내환경이 개선되는 효과를 볼 수 있는데. 그러면 상대적으로 비만세균을 포함한 유해균이 감소해 다이어트 효과를 볼 수 있는 것. 뿐만 아니라 변비 개선, 대장암 예방, 면역력 증진 효과도 있다고 알려져 있다.

이날 '알짜 식당'에서는 이재훈 셰프가 ‘프리바이오틱스 도미 스테이크’를 선보인다. 저지방 고단백인 도미를 다이어트 별미로 탄생시켰는데. 특히 건강한 단맛 프리바이오틱스 소스는 알짜왕 최초로 기립박수를 끌어냈다는 후문.

식이섬유 다이어트 비법과 프리바이오틱스의 효능까지! 당신의 건강을 책임질 알짜 정보로 가득한 JTBC '알짜왕'은 5월 2일(목) 오전 9시에 방송된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