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날이 돌아왔다! 이미 시장에는 어린이날을 기념한 많은 선물이 출시돼 있지만, 부모가 아이에게 선물해주고 싶은 것 1위를 차지한 것은 바로 ‘건강’! 그만큼 건강은 모든 부모의 염원이자 아이의 신체적 활동 기반이 되는 것인데~ 하지만 최근 어린이들 건강에 빨간불이 켜졌다? 어린이들의 건강을 위협하는 범인은 바로 ‘홍역’! 홍역은 전염성이 강하고, 피부에 붉은 반점이 나타나는 점막진을 비롯해 콧물, 결막염 등의 증세가 복합적으로 나타나 위험성이 큰 질환으로 유명한데. 특히 면역력이 약한 아이들을 대상으로 나타나기 때문에, 아이들의 면역력을 사전에 올리는 것이 급선무! 평생의 면역력은 3세~12세 사이에 구축되기 때문에, 이 연령대 어린이들의 건강을 높여주는 것은 부모의 또 다른 미션! 이에 오는 5월 2일 JTBC 알짜왕에서는 일상 속에서 아이들의 면역력을 끌어올릴 방법을 공개한다!

제작진이 방문한 곳은 화곡동의 한 가정집! 그곳에서 남다른 에너지를 뽐내는 형제와 아이들의 엄마 미영 씨를 만날 수 있었는데. 몇 년 전만 해도 아이들의 식욕부진으로 큰 속앓이를 했었다는 미영 씨. 하지만 현재는 각종 운동 대회에서 1등을 휩쓸고, 감기 한 번 걸리지 않을 정도로 튼튼하다는데! 단시간에 건강을 잡을 수 있었던 비결을 살펴보니~ 하루에 20분 이상 햇볕 아래에서 운동하며 비타민을 끌어올리는 것은 기본, 평소 먹지 못하는 채소는 볶음을 통해 경계를 풀어주고, 마늘과 은행을 간식으로 삼으며 면역력을 잡아주고 있었는데~ 이런 그들이 일상 속에서 틈틈이 섭취하고 있는 것이 있었으니 바로 ‘홍삼 농축액’!

홍삼에는 식욕을 증진해주는 영양소가 포함돼 있어, 형제들의 식욕과 건강을 끌어올리는 데 큰 도움을 줬다는데. 특히나 설탕 대신 서양 벌꿀, 배 농축액과 같이 달콤하지만 영양가 높은 성분으로 대체한 제품을 섭취함으로써, 그 영양 가치를 더욱 높였다고~

한편, 스튜디오에서는 차윤환 교수가 어린이용 홍삼 제품 구매 팁을 알려 눈길을 끌었는데~! 홍삼 제품을 고르는 알짜팁과 어린이 면역력을 올리는 다양한 방법은 오는 5월 2일 JTBC 알짜왕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