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9-20 14:22 (금)
끝날 줄 모르는 아보카도의 인기!, 식음료업계는 지금 아보카도 홀릭
상태바
끝날 줄 모르는 아보카도의 인기!, 식음료업계는 지금 아보카도 홀릭
  • 최윤진 기자
  • 승인 2019.04.23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미디어뉴스통신 최윤진 기자] 건강한 식생활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며, ‘아보카도’에 대한 소비 및 관심도 함께 증가했다. ‘숲 속의 버터’라고 불리는 만큼 고소한 풍미를 자랑하고 미네랄, 비타민, 무기질 등 각종 영양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슈퍼푸드로 손꼽히는 식재료로 알려진다. 또한 지금은 세계에서 가장 영양가 높은 과일로 기네스북에 등재되기도 했다.

최근에는 국내외 셀러브리티들의 식단에 종종 등장하며 그 이름을 알렸고 트렌디한 이미지로 각인되어 국내 소비자들을 아보카도 홀릭 상태로 이어지게 했다. 이에 식음료업계 역시 다양한 아보카도 신메뉴들을 지속적으로 출시하고 있으며, 특히 시즌 한정으로 선보여 관심을 받았던 메뉴들을 연장 판매하는 추세이다.

아보카도 스팸덮밥, 아보카도 연어덮밥, 아보카도 명란덮밥
아보카도 스팸덮밥, 아보카도 연어덮밥, 아보카도 명란덮밥

일본 가정식 레스토랑 ‘H’사에서는 아보카도 덮밥 3종을 만나볼 수 있다. 기존 메뉴였던 ‘아보카도 연어덮밥’, ‘아보카도 명란덮밥’에 대한 소비자의 높은 만족도로 최근에는 ‘아보카도 스팸덮밥’을 신메뉴로 추가했다.

당사의 아보카도 덮밥 시리즈는 푸짐하게 올려진 아보카도와 연어, 명란, 스팸의 조합이 돋보이는 메뉴이다. 감각적인 플레이팅과 알록달록한 색감은 보는 맛까지 더하고 있으며, 부드럽고 고소한 아보카도의 풍미에 부재료의 감칠맛까지 더해져 만족스러운 식사를 할 수 있다.

브랜드 관계자는 “아보카도 덮밥 시리즈는 비주얼은 물론, 맛과 영양까지 고루 갖추고 있어 여성 고객들에게 인기가 좋다”고 전했다.

아이스크림 프랜차이즈 ‘B’사는 인기 만화 캐릭터인 ‘스폰지밥’과 함께 4월 이달의 맛으로 ‘스트로베리 아보카도’를 출시했다. 부드럽고 고소한 아보카도 아이스크림에 상큼한 스트로베리 아이크림과 딸기과육이 어우러져 이색적인 풍미를 선사하는 것으로 알려진다. 무엇보다 아보카도맛 아이스크림이라는 색다른 조합으로 소비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한편 오는 4월 30일까지 스트로베리 아보카도 출시를 기념해 ‘스폰지밥을 찾아라!’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아보카도 블렌디드
아보카도 블렌디드

지난 2018년 6월 글로벌 커피 전문점 ‘S’사는 여름 한정 메뉴로 ‘아보카도 블렌디드’를 선보였다. 해당 음료는 아보카도를 요거트, 우유와 함께 갈아 과육을 씹히는 식감을 살렸으며 아보카도 씨앗 모양의 초콜릿과 껍질을 표현한 소스 토핑으로 아보카도 단면처럼 보이는 비주얼을 연출해 화제를 모았다.

출시 한 달 만에 50만 잔 판매를 돌파하며 SNS에서 여러 유저들의 인증샷과 함께 뜨거운 열풍을 일으켰다. 이에 당사는 해당 음료의 판매기간을 전격 연장하기로 결정했다. 올해도 작년과 같은 열풍을 이어갈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글로벌 샌드위치 브랜드 ‘S’사는 아보카도를 메인 토핑으로 활용한 샌드위치를 선보이고 있다. ‘쉬림프 아보카도’와 ‘터키 베이컨 아보카도’는 대표적인 아보카도 메뉴로 다이어터들 사이에서 특히 주목받고 있다.

쉬림프 아보카도는 통새우와 함께 아보카도가 부드럽게 어우려져 고소한 풍미를 자랑하는 메뉴로 봄 시즌을 겨냥해 출시됐다. 오는 5월 31일까지 한정 판매될 예정이다. 확고한 마니아층을 형성하고 있는 터키 베이컨 아보카도는 담백한 칠면조에 바삭한 베이컨과 아보카도를 더한 메뉴이다.

한편 당사는 아보카도를 추가 토핑으로 제공하고 있다. 때문에 아보카도가 기본으로 들어가 있지 않은 메뉴에도 개인의 취향에 따라 별도로 추가해 즐길 수 있다. 지난 2018년에는 아보카도를 메인 토핑으로 활용한 ‘아보카도 시리즈’를 출시하며, 아보카도를 캐릭터화한 다양한 MD 상품을 선보이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