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BC 알짜왕, 똑똑하게 위 질환 극복하는 방법 공개!

 

최근 유행하고 있는 감기인 ‘위장 감기’! 위장 감기란, 위장이 감기처럼 자주 걸리는 질환인 ‘위염’을 칭하는데. 실제로 위염은 우리나라 인구 10명 중 1명이 앓을 정도로 주위에서 흔하게 찾아볼 수 있는 질환! 맵고 짠 음식 문화와 정신적인 스트레스가 가장 큰 원인이었는데. 다행히 요즘 위염 환자 수는 4년 사이에 35만 명가량 감소했지만, 아직 안심하기에는 이르다? 위암 환자 중 60%는 바로 위염에서 발전한다는 충격적인 사실! 대부분 사람은 위염을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지만, 위염은 참으면 암으로 변질하는 특성이 있기에 암의 씨앗이 될 확률이 크다고. 이에 오는 4월 25일 목요일 JTBC 알짜왕에서는 맛있게 먹으면서 위 질환을 극복할 방법을 소개한다!

어느 날 제작진 앞으로 도착한 제보! 몇 개월째, 괴짜 운동을 하고 있는 여성이 있다는 것~ 현장을 찾아가 보니 정말 알 수 없는 동작의 운동을 하고 있던 25세 정예진 씨. 그 속내를 들어보니~ 사실 그녀는 어린 나이서부터 위염, 궤양염, 식도염 등의 위 질환들을 앓고 있었다고. 괴짜운동도 모두 위의 소화를 돕기 위한 동작이었던 것인데. 이런 그녀의 건강을 책임져주고 있는 사람은 다름 아닌 엄마 김은순 씨! 위장을 보호하는 비타민 U가 다량 들어있는 양배추와 케일을 매끼 반찬으로 하는 것은 기본~ 이를 혼합한 건강즙까지 꾸준히 챙겨주고 있었는데. 아픈 딸 덕에 건강 박사가 된 은순 씨만의 영양 가득한 건강즙 선별법이 있었으니~ 바로 저온에서 추출된 건강즙을 마시는 것! 고온에서 추출된 것보다 훨씬 많은 영양소를 갖고 있다는데?

그래서 준비한 알짜왕의 건강즙 영양 테스트! 똑같은 양배추를 각각 저온(50℃)과 고온(95℃)에서 영양분을 추출해 본 것인데~ 5시간 후, 고온 추출에서는 보이지 않던 비타민K가 저온 추출에서 발견! 뿐만 아니라 식이섬유, 폴리페놀, 칼슘 등의 다양한 영양 성분도 더 높은 함량을 보였다고~

한편, 잦은 다이어트로 실제로 위염을 앓고 있다는 공서영. 그녀에게 차윤환 교수가 내려준 특급 처방 식품이 있었는데~ 과연 위 질환 물리쳐줄 식품의 정체는? 똑똑하게 먹으면서 위 질환들을 극복하는 알짜 비법은 오는 4월 25일 JTBC 알짜왕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