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이 순간에도 당신의 ‘그곳’은 늙고 있다? 우리가 가장 경계해야 할 신체 부위는 다름아닌, ‘눈’! 특히 자외선과 스마트폰, TV에서 나오는 청색광은 우리 눈의 망막을 공격해 ‘노안’까지 일으킨다는데. 노안은 실명을 불러오는 질환들과도 직결돼 그 심각성이 더욱 커지고 있는 상황! 대표적인 안질환으로 알려진 ‘백내장’. 카메라 렌즈 역할을 하는 수정체가 혼탁해지며 시력 장애를 발생하는 백내장은 환자만 매년 1,600만 명일 만큼 대중적인 안질환! 한편, 노년층 실명 1위에 해당하는 질환이 있으니, 바로 ‘황반변성’이다. 황반변성은 사물이 일그러져 보이거나, 군데군데 까만 점이 보이는 증상으로 시력의 90%를 담당하는 황반에 노화가 찾아와 발병하는 것인데. 우리나라 노인들의 10%가 앓고 있어, 한시라도 빨리 예방하는 것이 눈 건강을 지키는 핵심! 이에 오는 4월 25일 jtbc 알짜왕에서는 지금 이 순간에도 늙어가는 우리 눈의 노화를 멈춰줄 비법들을 공개한다!

각종 국궁시합 1위를 휩쓸고 있다는 남성을 찾아간 제작진~그 주인공은 145m 거리의 과녁판도 백발백중 명중시키는 73세 정규식 씨였는데~70대의 나이에도 좌우 2.0 시력을 자랑하는 그의 눈 건강 비결은 매일 먹는 녹황색 채소! 녹황색 채소에 들어있는 눈 건강 필수 영양소인 루테인·지아잔틴이 그의 황반 건강을 지켜주고 있었는데. 이와 더불어 명안왕인 그가 안구 건강을 위해 매일 섭취하는 것이 있었으니 바로 ‘메리골드’이다.

메리골드는 금잔화라고도 불리는 국화과의 한해살이풀로, 황반 건강을 책임지는 루테인·지아잔틴이 다량 함유돼 있는데~ 실명 질환 1위로 꼽혔던 황반 건강을 되살리는 핵심 영양소 루테인·지아잔틴! 메리골드에는 약 45,000ug의 루테인·지아잔틴이 포함돼 있어 그 수치가 무려 깻잎의 4배, 브로콜리의 32배, 달걀의 90배에 해당하는 수준으로 알려져 있다.

이날 알짜식당에서는 메리골드를 이용한 ‘매쉬드포테이토 문어구이‘가 선보였는데~지용성 성분인 메리골드가 문어와 만나 십분 효과를 발휘했다는 후문! 노안과 안질환에 도움을 줄 메리골드의 알짜효능과 눈 건강에 대한 다양한 정보는 오는 4월 25일 목요일 오전 9시 jtbc 알짜왕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