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맞이 주부 다이어트 열전, 건강하고 신나게 감량하라!

본격적인 4월에 들어서면서 길고 긴 추위와 작별하고 이제 꽃샘추위마저 물러간 계절~! 봄과 함께 찾아온 것이 있었으니, 바로 예쁜 봄옷에 대한 열망이다. 브랜드마다 경쟁적으로 예쁜 봄옷을 내놓고 있지만, 얇은 봄옷을 입기 전 필수로 준비해야 할 것이 있으니, 바로 ‘예쁜 몸매’! 특히 봄을 맞아 허리둘레를 한 치수 줄여보겠다고 다짐하는 주부들이 줄을 서고 있는데. 과연 몸무게를 줄이고 셀룰라이트와 지방을 성공적으로 타파할 수 있을까? 

 대부분 사람들이 한 번쯤 시도해봤을 만큼 점차 다양하고 기발해지고 있는 다이어트 방법! 간헐적 단식과 같은 식이요법부터 헬스장, PT 그리고 건강기능식품까지~ 하지만 다이어트 효과도 천차만별일 뿐더러 잘못하면 요요와 탈모, 피부 질환 등의 부작용까지 찾아올 수 있다는 사실! 과연 나에게 맞는 건강하고 신나는 감량법은 무엇일까?

 군살을 집중적으로 빼는 운동이 있다고 해서 달려온 헬스장. 들어서자마자 무아지경의 현장을 포착했는데. 몸을 절로 들썩이게 하는 흥겨운 리듬에 맞춰 추는 춤의 정체는 다름 아닌 ‘줌바’! 2000년대 초 미국에서 시작된 후 세계적으로 인기를 얻은 줌바는 ‘빠르고 재미있게 움직인다’는 뜻처럼 쉴 틈 없이 동작이 이어져 체중 감량에 효과적이라고~ 1시간에 무려 1,000kcal가 소모되니 그야말로 최고의 유산소 운동으로 꼽히는데. <알맹이>에 출연 중인 개그우먼 심진화 씨도 줌바로 무려 17kg 감량에 성공했다는 사실!

 한편, 살을 빼면서 건강도 챙기고 싶다면 이색 자전거를 타보면 어떨까? 물속에 고정된 자전거의 페달만 밟는 운동인 수중 자전거 ‘아쿠아 바이크’! 약 130cm 수심에서 자전거 페달을 밟으며 다양한 동작을 선보이는 운동인데~ 물의 저항 때문에 땅 위에서 타는 자전거보다 훨씬 어렵게 느껴지지만, 관절에 무리를 주지 않아 디스크, 염증으로 관절이 좋지 않거나 근육이 줄어드는 4050 중년층에게는 운동 효과 만점이라는 사실!

 봄을 넘어 여름까지~성공 다이어트를 위한 다양한 꿀팁을 선보일 TV조선 <알맹이>는 4월 7일 일요일 오전 9시 50분에 만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