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콘텐츠코리아랩이 새롭게 개설된 ‘스타트업 부팅 프로젝트(예비창업자 대상)’, ‘스타트업 리부팅 프로젝트(창업 2년 미만 콘텐츠 창업기업 대상)’, ‘스타트업 레벨업 프로젝트(창업 2년 이상 5년 미만의 콘텐츠 기업 대상)’를 운영하고, 시제품 제작 지원 등 총 20건의 콘텐츠 사업화를 지원했다고 밝혔다.

‘스타트업 부팅 프로젝트’는 새로운 융합 아이디어가 단기간에 프로토타입으로 구현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창업교육과 시제품 제작을 지원하는 프로젝트로, 총 22명의 예비창업자가 프로젝트 지원을 받아 총 10명이 창업에 성공했다.

‘스타트업 리부팅 프로젝트’는 홍보, 마케팅, 세무, 회계 등 전문가 멘토링을 통한 체계적인 지원으로 창업의 기반을 다지고 콘텐츠 기업의 자생력 확보를 지원하는 프로젝트로, 5개의 스타트업이 지원을 받아 성장의 발판을 마련했다.

‘스타트업 레벨업 프로젝트’는 콘텐츠 비즈니스 모델 검증 및 마케팅 사업화 진출에 전문가 멘토링을 통한 콘텐츠 기업의 성장 지원 프로젝트로, 5개의 중견 스타트업이 지원을 통해 더욱 성장하는 계기가 됐다.

스타트업 부팅 프로젝트를 통해 창업에 성공한 김중균 대표는 “혼자 준비를 하다 보니 여러 가지 한계점을 느꼈었는데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서 좀 더 체계적으로 캐릭터 사업에 대해 알 수 있었다”며 만족감을 드러냈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