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야쿠르트가 야쿠르트 아줌마의 명칭을 프레시 매니저로 변경한다
한국야쿠르트가 야쿠르트 아줌마의 명칭을 프레시 매니저로 변경한다

[한국미디어뉴스통신 최윤진 기자] 한국야쿠르트가 창립 50주년을 맞아 ‘야쿠르트 아줌마’의 명칭을 ‘프레시 매니저(Fresh Manager)’ 변경한다.

지난 1971년 47명으로 활동을 시작한 야쿠르트 아줌마. 한국야쿠르트의 상징이라고도 할 수 있으며, 특유의 친근한 이미지와 성실함으로 1975년에는 100명, 1983년 5000명, 1998년 1만명을 넘어서는 국내 대표 방판 조직으로 성장했다.

새롭게 바뀌는 명칭 ‘프레시 매니저’는 신선함을 뜻하는 ‘Fresh'와 건강을 관리해주는 ’Manager'를 합친 단어로 신선한 제품을 통해 고객의 건강을 관리한다는 뜻을 담고 있다. 한국야쿠르트는 대대적인 명칭 변경을 통해 방문판매 채널 핵심 경쟁력을 강화하며 신선 서비스 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계획이다.

그간 한국야쿠르트는 ‘프레시 매니저’라는 새로운 이름에 걸맞은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꾸준한 노력을 이어왔따.

지난 2014년 노란색 유니폼을 핑크색으로 과감하게 바꾼 것을 시작으로 최근에는 파란색으로 포인트를 준 신규 유니폼을 선보이기도 하는 등 전문적인 여성의 이미지를 강조해왔다.

또한 세계 최초 이동형 냉장카트 ‘코코(Cold&Cool)’를 통해 프레시 매니저의 활동성을 높이는데 주력했다. 코코는 현재 9300대 이상 보급되었으며 ‘콜드브루’, ‘잇츠온’ 등 새로운 사업군으로의 확장을 가능하게 해 수입 향상에도 크게 기여했다.

아울러 온라인 통합플랫폼 ‘하이프레시’의 구축으로 보다 스마트한 고객 관리가 가능해졌으며, 고객은 이를 통해 쉽게 제품을 주문하고 빠르게 받아볼 수 있게 되었다. 특히 이동형 POS단말기와 카드결제 시스템은 고객 관리 효율성을 한층 높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한국야쿠르트는 프레시 매니저와 함께하는 사회공헌 활동도 확대해 갈 예정이다. 1994년부터 서울 광진구청과 손을 잡고 시작한 ‘홀몸노인 돌봄 활동’은 현재 전국 617개 지자체와 연계해 3만 여명의 홀몸노인을 돌보는 사업으로 전개되고 있다.

한국야쿠르트 이항용 영업부문장은 “프레시 매니저는 한국야쿠르트의 신선한 제품으로 고객의 건강을 관리하는 전문가를 의미한다”며 “앞으로도 최고의 제품을 전달하며 고객의 건강한 습관을 만드는 데 앞장서 나가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