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품 ‘허리보호대’로 최고의 허리 건강 지킨다.

허리는 인체 건강의 중추 역할을 한다. 그러나 현대인들은 잘못된 자세나 운동 부족 등으로 허리에 문제가 생기거나 갖은 허리 질환에 시달리기도 한다. 특히 사무실 등에서 의자에 장시간 앉아서 일을 하거나, 허리를 과중하게 사용하는 노동을 반복할 경우가 대표적이다.

전문가들은 “허리 건강을 위해선 바른 자세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면서 “허리에 무리를 주거나 잘못된 자세로 척추에 문제가 생기지 않도로 조심하되, 필요한 경우엔 이를 올바르게 교정해주거나 받쳐주는 보조 기구를 사용하는 것도 한 방법”이라고 권한다.

최근엔 허리밴드 등 교정기구나 기술이 매우 발달하긴 했지만 자신의 건강상태와 체형에 맞는 적합한 제품을 잘 고르는게 중요하다. 셀프 홈케어 전문업체인 ㈜세노컴퍼니의 홍종국 대표는 “무엇보다 허리를 잘 지지해주고, 바른 자세를 유지토록 하면서 일상생활을 편하게 해주는 기술이 관건”이라고 말했다.

이 회사가 내놓은 ‘폭스밸리 허리보호대’는 그런 사례 가운데 하나다. 이는 트리플액션 밴드 스트랩을 장착, 여느 제품보다 3배 정도로 강력하게 압박, 부착해주는 점이 특징이다. 또 메인밴드와 보조밴드의 이중스트랩으로 허리를 더욱 안전하게 보호하고, 과격한 활동을 할 경우라도 안전성을 유지해준다. 특히 스트랩 부위가 다른 제품보다 넓어서, 허리를 넓게 잡아주기 때문에 무척 편안하다. 탈․부착이 가능한 허리안쪽에 찜질 파우치가 있어 허리부분에 온찜질, 냉찜질이 가능하다.

소재도 최고급이란 평가다. 통기성이 우수한 메쉬와 부드러운 네오플랜 소재를 사용, 착용감이 뛰어나고 답답하지 않아 좋다. 등허리 부위의 후면 밴드는 도르레 원리를 이용함으로써 탄력성이 뛰어나고, 등허리 부위와 보호대 사이에 틈이 생기지 않게 강하게 압박해주는 것도 이 제품만의 특징이다. 후면 등허리 부위에 3개의 지지대가와 있어 생활에 전혀 지장이 없고, 운동 등 스포츠 활동에도 문제가 없다. 또한 뺐다가 넣었다가 할 수 있는 강한 2개의 지지대가 있어 허리환자들에도 제품의 신뢰성을 인정 받고 있다. 각자 체형과 체구에 맞는 다양한 크기의 제품이 있다. 프리미엄 허리보호대를 구매하는 100명의 고객에겐 손목보호대도 증정한다. 이 회사는 스포츠동아 품질만족지수 1위 기업 및 혁신제품 대상 선정기업이기도 하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