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서울시, 설맞이 전통시장 가격할인 및 다양한 이벤트 개최
상태바
[서울] 서울시, 설맞이 전통시장 가격할인 및 다양한 이벤트 개최
  • 김영길 기자
  • 승인 2019.01.23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떡국 떡 썰기
떡국 떡 썰기

[한국미디어뉴스통신 김영길 기자] 민족 최대 명절인 설이 다가오고 있다.

서울시는 설을 맞아 오는 1월 24일부터 2월 3일까지 122개 서울시내 전통시장에서 제수용품 할인판매, 민속놀이, 경품증정 등 ‘설명절 특별이벤트’ 행사를 진행한다.

먼저 설제수용품과 다양한 농수축산물을 50~1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할 예정이다. 또한 시장별로 5만원 이상 구매 또는 제로페이로 결제한 소비자들에게는 쇼핑용 캐리어(총 10,000개), 온누리 상품권 등 다양한 경품도 제공한다. 대형마트 휴무일인 넷째주 일요일, 1월 27일에는 60여개의 시장에서 영광굴비 직거래장터도 연다.

이 외에도 시장을 방문한 시민과 상인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즐길거리도 마련된다. ‘떡국 떡 썰기’, ‘만두 빚기’ 등 차례상 차리기부터 ‘떡메치기’, ‘윷놀이’, ‘제기차기’ 등 특색 있는 민속놀이 이벤트가 시장 곳곳에서 펼쳐진다.

어려운 이웃을 위한 온정의 손길도 이어긴다. 남성사계시장(동작구)에서는 독거노인을 위한 떡국 나눔 행사를 개최하고, 화곡중앙골목시장(강서구)에서는 쌀·참기름 등 틈새가구돕기를 진행한다. 외국인이 많이 방문하는 통인시장(종로구)에서는 외국인 구매고객에게 복조리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할 계획이다.

한편 서울시는 전통시장을 찾는 시민들을 위해 오는 1월 26일부터 2월 6일까지 기존 연중 무료 주·정차를 허용한 서울 지역 내 42개 시장과 추가로 73개 시장 주변 도로에 무료 주·정차를 최대 2시간까지 허용한다. 임시주차허용 시장명단은 서울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