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VDL+PANTONE 컬렉션
2019 VDL+PANTONE 컬렉션

[한국미디어뉴스통신 최윤진 기자] 글로벌 색채 전문 기업 팬톤(PANTONE)이 선정한 올해의 컬러는 ‘리빙 코랄(Living Coral)'로 황금빛이 더해진 오렌지 톤의 코랄 컬러가 서로를 포용하는 따뜻함과 안정감, 안락함 등을 전하는 색이다.

이렇게 선정된 올해의 색은 패션, 가정용 가구, 그래픽 디자인 등 여러 산업에서의 제품 개발과 구매 결정에 영향을 미치게 되는데 이에 뷰티·패션 업계에서는 벌써부터 리빙 코랄 컬러를 활용한 신제품들을 출시하고 있다.

LG생활건강의 메이크업 브랜드 ‘V'사 역시 올해의 컬러 리빙 코랄을 주제로 한 팬톤 컬렉션을 출시했다. V사는 지난 2015년부터 팬톤과의 컬래버레이션 작업을 통해 올해의 컬러를 당사만의 고유의 감각과 감성으로 재해석한 메이크업 컬렉션을 출시하고 있다.

이번 컬렉션의 대표 제품인 ‘엑스퍼트 컬러 아이북 6.4’는 컬러 전문가들이 아시아 여성들을 위해 엄선한 12색의 컬러가 담긴 아이섀도우 팔레트이다. 올해의 컬러인 리빙 코랄을 중심으로 다양한 톤을 아우르는 코랄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또한 4종의 다양한 코랄 컬러가 매트하게 마무리되는 ‘엑스퍼트 컬러 리얼 핏 벨벳 립스틱’과 본연의 혈색처럼 연출할 수 있는 ‘엑스퍼트 컬러 리퀴드 치크’와 함께 보다 트렌디한 코랄 메이크업 룩을 연출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코랄 앞에 붙은 ‘리빙(Living)'이라는 단어에 집중해 자연스럽게 피부톤을 밝히고 결점은 가려주는 ‘엑스퍼트 톤업 쿠션’, 톤업 프라이머인 ‘벨벳 블러 프라이머’ 등 베이스 제품들도 함께 선보이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