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BN

피로 회복만으로 점철되는 현대인의 건강 챙기기 트렌드가 변화하고 있다. 업무, 학업, 운동, 레저 등 다양한 분야로 라이프스타일이 확장되며, 현대인을 위한 맞춤형 영양제, 건강기능식품의 공급이 필요해지는 것. 약국과 오프라인 유통망을 넘어 최근 온라인, 모바일 커머스로 구매환경이 진화되면서 ‘소비자에게 알맞은 영양식품’을 제안하는 브랜드가 눈길을 끌고 있다.

건강한 삶을 제안하는 브랜드 ‘RBN(Recover Body Nutrition)’이 대표적이다. 2018 신뢰만족도 1위 브랜드대상 건강기능식품 부문에 선정된 ‘RBN’은 남성전용, 여성전용, 안구건강 등 남녀노소 전범위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세분화된 카테고리의 전문제품을 기획하고 제안한다. 특히, 큰 유통망을 거쳐 소비자 비용을 부담하기보다, 소셜미디어 플랫폼을 통해 직접 고객들과 소통하며 합리적인 가격으로 높은 품질의 제품과 브랜드 가치를 전파하는 것이 강점이다.

 

 

‘RBN’은 현대인의 실생활을 탐구하는 연구원, 식약품 및 자연유래 건강보조제를 다루는 역량있는 제조사가 함께 제품을 만들어 나간다. 정확한 성분과 영양소를 공개하며, 제품이 꼭 필요한 현대인들을 먼저 발굴하고 제안한다. 남성 건강에 대한 니즈를 파악하고 기획한 ‘파워마카’는 RBN의 주요제품이다. 제품의 주원료인 ‘마카’는 남아메리카 페루의 고산지대에서 자라는 뿌리식물로, 미국항공우주국 NASA에서 우주비행사들의 균형 보조 식품으로 공급할 정도로 입증된 원재료다. 마카를 비롯해 남성에게 필요한 비타민과 미네랄 및 아르기닌으로 영양소를 극대화했으며, 남성 종합비타민의 상징인 비타민 B군의 다양한 필수 영양 성분도 포함했다.

‘파워마카’와 함께, 업무와 학업에 정진하는 현대인을 대상으로 카페인없이 빠른 에너지를 공급해주는 솔루션 제품 ‘어퍼 아미노산’ 역시, 마시는 형택의 편리한 섭취방법과 사과주스 맛으로 기호성을 높여,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와 함께, 여성들의 월경전후 증후군에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피부보습, 노화방지, 스트레스 완화 및 면역력 증진에 효과가 있는 ‘와이즈밸런스 감마리놀렌산 포우먼’을 기획했으며, 배변활동과 체지방 감소에 효능이 있는 ‘다이어트 식이섬유’ 등 여성전문 제품으로 고객과 소통하고 있다.

 

 

최근 출시된, 안구 건강보조제품 ‘쉴드 루테인’ 제품의 경우, 다양한 디지털 기기로 안구건강 결여 환경에 노출된 현대인들에게 꼭 필요한 맞춤형 영양소를 담아, 현대병을 이기는 건강보조식품으로 각광받으며 높은 인기를 모으고 있다. RBN의 박창빈 브랜드 기획자는 “RBN은 건강보조 식품의 순기능을 살리며, 무엇보다 현대인의 결여 포인트를 찾고 공감하며 알맞은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이 브랜드의 목표다”라며, “자기관리에 충실한 현대인이라면 꼭 섭취해야 하는 필수 영양보조제를 비롯해, 전연령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의 소비자들의 건강한 삶을 제안할 수 있는 제품군으로 R&D를 지속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