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테크 / 카보니 탄소매트

라돈 공포에서 자유로운 친환경 탄소(숯) 발열매트

 

㈜원테크 / 카보니 탄소매트

 

겨울이 시작되면서 온열 기구에 구매가 늘고 있다. 한동안 열풍이었던 일부 온수매트에서 1급 발암물질인 라돈이 검출되면서 소비자들의 불안감이 높아지는 가운데, 탄소매트의 시장이 확대되고 있다.

㈜원테크(회장 채수량)의 ‘카보니 탄소매트’는 원천 기술력이 있다. 나노 기술로 참숯을 섬유 조직화해 숯의 기능을 그대로 가져온 신소재다.

숯을 3500℃ 초고온에서 4km의 공정으로 나노 필라멘트로 만들고 이를 이용해 전자파의 방출량을 금속선 대비 90%까지 최소화했다. 원적외선 복사열을 발산해 사람의 몸과 주변 공기까지 따뜻하게 해준다.

원테크의 숯 발열매트는 12000가닥의 나노 입자 굵기의 숯 발열선을 중심으로 5중 절연 처리했다. 안정성이 높고 미세한 전자파까지도 차단한다.

원테크의 숯 발열매트는 국가 공인기관인 한국기계전기전자시험연구원(KTC)에서 전자기장환경인증과 전기용품 안전인증, 품질인증을 받은 제품으로 라돈의 1급 발암물질은 인증기관에서 환경부 안전권고와 비교했을 때 기준치보다 9866배 낮은 것으로 확인되고 있다.

원적외선 88%, 음이온 84%가 탄소 발열선에서 자연 방사된다. 라돈 사태를 일으킨 음이온 파우더(모나자이트)와 극명하게 차별된다. 열선도 접착제가 아닌 분리박음의 퀄팅이라 친환경적이다.

1인용 싱글 사이즈의 소비 전력이 130W로 난방비 절감 효과(월 2000~4000원)도 있다. 숯 발열선이 뛰어난 특수 코팅 기술 덕분에 방수 및 내구성이 뛰어나 물세탁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