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미디어뉴스통신 김영길 기자] 최근 트렌디한 다이어트 간식인 ‘더 가벼운 라이스칩’이 ‘2018 KCPBA 한국소비자선호도 1위 브랜드 대상’을 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과거의 다이어트는 무조건 굶거나 먹은 음식물을 토하는 등 극단적인 방법을 이용했다. 순간적인 효과는 좋을 수 있으나 이후에 요요 현상이나 건강 악화로 오래 진행하기 힘들었다. 그러나 현재는 체질에 맞게 균형 잡힌 다이어트 식단과 운동을 병행하며 건강하게 다이어트 하는 방향으로 변화하는 추세이다. 먹고 싶은 음식을 소량 먹음으로서 스트레스를 줄이고 꾸준히 운동하며 천천히 체중을 감량하는 방법으로 인식이 바뀌고 있다.

이러한 인식의 전환으로 다이어터의 욕구에 맞춰 저칼로리와 맛까지 사로 잡은 제품들이 대거 출시되고 있다. 생소한 재료를 사용한 곤약젤리, 귀리우유 등이 출시되며 쌀로 만든 간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더 가벼운 라이스칩’이 KBS아침뉴스타임에 신개념 다이어트 간식으로 주목을 받았다.

‘더 가벼운 라이스칩’은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유명한 깔라만시, 레몬밤, 카카오닙스, 아로니아 4가지 맛으로 구성되어 있다. 다이어트하는 많은 여성들이 관심 있는 제품에 첨가물, 인공색소, 트랜스지방, 콜레스테롤, 합성착색료, 당류를 모두 넣지 않고 국내산 쌀로 만든 글루텐프리 제품으로 맛과 건강까지 모두 살렸다.

칼로리 역시 일반 과자의 1/4에 해당하는 90칼로리 초반으로 칼로리에 민감한 연예인과 인플루언서들에게 주목을 받고 있다. 이뿐만이 아니라 최근에는 SBS Plus ‘외식하는날’, ‘2018 수퍼모델 선발대회’ 등에 노출되며 더욱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업체 관계자에 의하면 “2019년 새해를 앞두고 단골 목표인 ‘다이어트’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면서 다이어트 간식에 대한 관심도 함께 증가하고 있다. 특히 20~30대 여성에게 높은 호응을 받고 있으며, 칼로리뿐만 아니라 영양까지 신경 써야 하는 10대들의 간식으로도 추천되고 있다. 한국인에게 친숙한 식재료인 쌀을 많은 분들이 간식으로도 즐겨주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더 가벼운 라이스칩’은 베라베프 홈페이지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이러한 인기로 인해 올리브영 1100개 매장에 입점 되어 오프라인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