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미디어뉴스통신 허재원 기자] 세계적인 소프라니스트로 이름을 알리고 있는 팝페라가수 문지훈은 금번 성탄절을 맞아 잊지 못할 크리스마스의 추억과 감동을 선사하기 위해 크리스마스 캐롤 커버곡을 준비하고 곡과 영상을 함께 공개했다.

이번 성탄절 역시 다양한 캐롤 음악들이 온 곳에 울려 퍼졌지만 문지훈이 크리스마스 캐롤 커버 중에서도 선택한 곡은 전쟁을 멈춘 캐롤로써 평화의 메세지가 담긴 ‘Silent Night Holy Night(고요한 밤, 거룩한 밤)’이다. 

이 곡은 실제 영국, 프랑스, 독일의 3개국 전쟁을 멈추게 한 감동 실화를 지니고 있는 곡으로 유명한데, 세계1차대전 중 독일군의 한 병사의 캐롤로 인해 평화 휴전을 결의하고 평화의 크리스마스를 보냈다는 배경을 갖고 있다. 이는 곧 전 세계인에 감동과 희망을 선사하기도 했다. 

금번 문지훈이 공개한 크리스마스 캐롤은 문지훈 만의 순수한 미성의 목소리로 한층 감미로운 캐롤로 재탄생하게 되어 크리스마스는 지났지만 남은 연말 내내 울려 퍼질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대중가요부터 OST, 예술음악 등 다양한 장르에서 독보적으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프로듀서들인 작곡가 마준호, 박태준이 함께 작업에 참여한 것으로 알려졌다.

문지훈은 현재 대한적십자사 홍보대사 활동 등 인도주의를 바탕으로 세상 곳곳에 희망의 에너지를 전하며 평화를 위해 노래하고 있는 중으로, SBS ‘스타킹’에 출연하며 현존하는 역대 카스트라토 급 파리넬리로 인정받은 바 있으며 국내뿐 아니라 미국, 뉴욕, 동유럽 등 해외에서도 그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또한 문지훈은 M.net ‘너의 목소리가 보여’의 레전드 출신 신경식과 함께 남성 2인조 보이그룹 ‘엔버드(Nbird)’로 가요계 데뷔를 준비하고 있는 중에 있어 곧 새로운 모습으로 대중 앞에 나타날 예정이다.

문지훈은 “음악은 한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게 만들기에 그 힘은 실로 놀라울 뿐이며 그 힘을 많은 분들께 꾸준히 보여드리고자 한다”고 전했다.

카운터테너 문지훈의 금번 ‘Silent Night Holy Night’ 커버곡과 함께 준비한 커버영상은 ㈜마노스뮤직 공식 유트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