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심어린 상담으로 고객의 인생파트너가 되겠다
상태바
진심어린 상담으로 고객의 인생파트너가 되겠다
  • 박주환 기자
  • 승인 2018.12.14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북웨딩컨설팅 소유진 팀장

[한국미디어뉴스통신=박주환 기자] 최근 결혼적령기의 남성들이 한국여성과의 결혼이 어렵게 느끼고 있다. 또한 동남아시아 등 외국여성과의 결혼을 생각하자니 비용도 부담될 뿐더러 한국에 들어오는 과정에서 한국능력시험에 합격해야 한국에 입국할 수 있는 등 그 과정도 순탄하지 않으며 한국에 입국한다 해도 문화적인 갈등 등 여러가지 이유로 결혼을 망설이게 된다. 때문에 요즘에는 많은 남한남성들이 우리와 정서와 생활방식이 비슷한 새터민여성들과의 결혼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

소유진 팀장
소유진 팀장

남남북녀결혼업계의 9년차 베테랑인 남북웨딩컨설팅의 소유진 팀장은 “예전에는 나이있는 미혼남성들이 단순히 북한여성과의 결혼상담 문의가 많았다면 요즘은 북한여성에 대한 이미지와 편견, 이해에 속도가 붙어 남성들의 직업군도 다양해지고 있다.”며 “국가공무원, 회사대표, 경찰공무원, 교사 등 조건이 좋은 남성들도 북한여성과의 결혼에 관심을 보이며 문의가 잇따르고 있고 남북웨딩업체 가입으로 이어지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이는 한국에 정착해 안정된 결혼생활을 하고 있는 북한여성들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으로 인해 북한여성들의 이미지가 나날이 한국사회의 인정을 받고 있다는 것을 반증하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소유진 팀장은 고객과 상담하며 북한여성들의 장점 4가지에 대해 꼭 강조한다. 첫째는 북한여성의 강한 생활력, 둘째는 가정에 충실하고 남편을 존중하는 것, 셋째는 이혼없는 북한문화로 인해 이혼을 생각하지 않는 것, 마지막으로 시부모들을 극진히 공경하는 것이다.

고객과의 신뢰를 기본으로 생각하는 소유진 팀장은 고객이 원하는 이상형, 환경조건을 세심히 반영해 이를 토대로 미챙을 진행하고 있다. 또 김민정 대표는 한국의 최고 매칭전문가라며 남북웨딩을 믿고 찾아온 고객에게 끈기있게 최선을 다하다보면 꼭 좋은 일이 있다고 항상 직원들을 다독이는 그녀의 경영마인드가 우리나라 성혼률 1위의 자리를 항상 경신하는 원동력이라고 강조했다.

소유진 팀장은 '“신뢰해주는 고객들과 함게 성장하면서 미래에 고객과 웃으면서 대화하고 함께 행복해지는 것이 내가 바라는 진정한 성공”이라며 “내 성공의 원동력은 나를 믿고 함께 해주는 고객”이라고 말한다.

부와 명예만이 성공의 척도가 되고 있는 현대사회에서 진정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하며 행복하게 살아가는 것이 성공한 인생이라며 미소짓는 그녀의 진심이 보다 많은 이들에게 전해지길 기대해 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