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관광기획 전문가 ‘대구관광 HERO' 육성하는 3대 문화 관광아카데미 운영
상태바
[대구] 관광기획 전문가 ‘대구관광 HERO' 육성하는 3대 문화 관광아카데미 운영
  • 김영길 기자
  • 승인 2018.12.03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미디어뉴스통신 김영길 기자] 신라·가야·유교 문화를 동시에 보유하고 있는 지역 대구. 대구시가 3대 문화와 생태자원을 활용한 관광부문 청년 전문가 양성에 나선다.

올해 처음으로 시행하는 ‘3대 문화 관광아카데미’는 (사)대구관광뷰로(대표 오용수)가 총괄 주관하고 한국생산성본부가 교육운영을 맡아 진행되는 사업이다.

4차 산업형 관광장인(관광 HERO)을 육성해 대구·경북 지역의 특색을 살린 신규 관광콘텐츠 발굴과 테마형 관광 상품 발굴 등을 통한 일자리 창출을 목표로 오는 2021년까지 추진한다.

‘대구관광 HERO' 육성의 가장 큰 특징은 일반적인 관광기획 교육과정과는 다르게 현장형 인재 육성을 위한 관광브랜드 전문가 양성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는 점이다.

이는 단순한 지식 전달만을 위한 교육이 아닌, 교육생에게 새로운 환경에 적응할 수 있는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함이다. 실제로 기존의 관광기획과정 이수자 중 아이디어를 실제 상품으로 구현할 때 기술적 한계에 직면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이다.

전체 교육 프로그램은 총 3단계로 구성되어 있으며 선진사례 중심의 관광기획 교육을 바탕으로 브랜딩에 대한 이해와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 및 타킷별 마케팅 기법 등에 대한 브랜딩 캠프가 진행된다. 세부 커리큘럼 및 지원방법 등 더 자세한 사항은 대구시 또는 대구관광뷰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마지막에는 최종 우수 수료생(3~5팀)을 선발해 상품화 및 마케팅 등 사업화를 위한 다양한 지원(팀별 천만원 이내)을 제공할 예정이다.

관광아카데미 교육생 모집 포스터
관광아카데미 교육생 모집 포스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