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도한 경쟁 속 지쳐가는 대한민국에 희망의 해법 필요···건강과 행복 속 꿈과 목표를 이루는 비밀

 

세계 최초, 자기경영 특허 훈련법으로 4차 산업혁명시대의 새로운 패러다임의 로드맵을 제시하다

단 5시간의 교육만으로 건강하고 행복한 상태에서 자신의 꿈과 목표를 현실로 만들 수 있다면? 이러한 기적과 같은 변화를 가능하게하는 초고속 에너지 충전 및 에너지 운용 교육 프로그램이 화제다. 자기경영 교육기업 ㈜헬피니스의 자기경영 운영체계 교육이 바로 그 주인공.

육체적 건강과 정신적 행복 실현, 근본적 문제 해결 솔루션으로 컨설팅 분야 국내 최초 특허등록

짧은 시간에 몸과 마음에서 일어나는 초고속 에너지 충전 훈련법의 놀라운 변화 체험

자기관리 통합교육, 글로벌 인재양성, 기업 역량 강화 교육 등으로 세계적인 자기경영 교육기업으로 도약 기대

대한민국의 교육이념인 홍익정신에 입각하여 자기경영 교육을 전 세계에 널리 전파 중...

현대인들의 근본적인 문제 해결과 명쾌한 해답 제시

인류에게 풍요로운 삶을 선사한 자본주의 경제체제. 그러나 이는 무한경쟁, 빈익빈 부익부로 인한 계층 간의 갈등, 고령화, 핵가족, 맞벌이 등 다양한 사회구조의 변화를 불러왔다. 더불어 개인주의와 소통의 부재에 따른 인간관계 단절은 우울증과 스트레스, 번아웃, 공황장애 같은 사회적 문제로까지 이어지고 있다.

이러한 상태에서 벗어나려면 먼저, 나는 무엇을 위해 치열한 경쟁 속에서 살아가는지 뚜렷한 삶의 목적과 이유를 찾아야 한다. 명확한 삶의 목적과 그에 따른 목표가 선명해지면 자신의 삶에도 상당한 집중력과 창조력이 발현되어 능동적으로 삶을 경영하며 성공할 수 있기 때문이다. 만일 삶의 목적과 목표가 명확하지 않은 채 쳇바퀴 돌듯 하루하루를 보낸다면 때때로 마주하게 되는 어려움 앞에 좌절할 수도 있을 것이다. 이러한 시대적 요구 속에서 다양한 사회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자기계발 교육 분야에 대한 관심은 더욱 높아지는 추세이며, 최근 들어 인문학 분야와 뇌과학 분야로까지 자기계발 교육의 효과에 대한 융합적 연구가 확대되어 과학적 근거가 제시되고 있다. 17여 년간 자기계발 교육 분야에 몸담고 있는 ㈜헬피니스 정성훈 대표는 현대인의 미래행복추구권에 대한 책임감을 느끼고 몸과 마음의 균형 잡힌 성장을 기반 한 성공실현법을 연구해오며, 수 년 간 전 국민을 대상으로 매월 무료 교육을 실행하는 등 지식 기부 활동을 펼쳐왔다. 이후 자기경영 교육기업 ㈜헬피니스 회사를 설립해 기업의 설립 이념에 따라 인류가 잠재력 발현의 핵심 시스템인 자기경영 운영체계를 갖추고 보다 더 건강하고 행복하게 자신의 꿈과 목표를 실현하도록 조력자 역할을 다하고 있다. 특히 사람은 스스로 자기경영 운영체계를 갖추었을 때 육체와 정신을 자신의 의지로 제어할 수 있기 때문에, ㈜헬피니스는 기업명이 의미하듯 ‘건강(Health)하고 행복(Happiness)한 상태에서 집중력을 극대화하여 잠재력을 발현’하도록 돕고 있다.

 

짧은 시간에 최상의 효과를 내는 새로운 패러다임의 자기계발 성공법

헬피니스 자기경영 교육은 5시간이라는 짧은 시간의 교육 이수 후 언제 어디서나 혼자서 쉽게 실천 가능한 것이 특징. 이를 통해 신체적 건강과 활력은 물론 정신적인 행복감, 편안함, 충만감의 효과를 느낄 수 있다. 특히 예민한 직업, 업무상 압박감이 높은 직업군일수록 자기경영 교육이 절실히 필요하며 매우 큰 효과를 체험할 수 있다.

교육 단계를 간략히 세 단계로 설명하면 첫 번째 단계에서는 뇌를 중심으로 전신의 신경을 활성화시켜 우리 몸의 활기, 활력을 회복시키고, 두 번째 단계에서는 일상에서의 소중함과 감사함을 회복하여 긍정적이고 진취적인 사고력 훈련으로 행복감을 높인다. 마지막 세 번째 단계에서는 건강하고 행복한 상태에서 자신의 꿈과 목표가 이루어져 있는 실감을 느끼며 집중력과 창조력을 향상시킨다.

사람에게는 누구나 항상 ‘현차원 현실’과 함께 ‘고차원 현실’이 동시에 주어진다. 이때 고차원 현실이란 현차원 현실에서 꼭 이루고자 하는 꿈과 목표 등이 이미 현실로 존재하고 있는 차원의 현실을 말한다. 하지만 극소수의 사람들을 제외한 대부분의 사람들은 상식이라는 개념으로 구축되어 있는 현차원 현실의 에너지장 속에 갇혀 사고하고 살아가기에 고차원의 현실을 인지하고 실감하기 어렵다. 하지만 2% 내의 극소수 사람들은 선천적으로 인체 에너지 전자기장이 발달되어 고차원의 현실을 쉽게 인지 할 수 있으며, 고차원 현실의 에너지를 현차원 현실로 손쉽게 내려 받는다. 이것이 바로 원하는 것을 현상화시키는 창조력 발현의 매카니즘이다. 현차원 현실의 에너지장 속에 갇혀 살아가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고차원 현실에 대한 인식과 집중을 ‘상상’이라고 부르지만, 헬피니스 자기경영 교육에서는 ‘상상’이라는 표현 대신 ‘고차원 현실’에 집중한다고 표현한다. 단 5시간의 자기경영 교육에 의해 자신의 인체 에너지 전자기장을 활성화시켜, 원하는 것이 이미 현실로 이루어져 있는 ‘고차원의 현실’에 수시로 집중하기만 하면 점점 삶의 질이 향상되는 자기계발 성공법인 셈이다. 정성훈 대표가 고안한 헬피니스 호흡법은 뇌의 호르몬을 조절할 수 있도록 뇌과학에서도 매우 중요하게 다루고 있는 시상하부 위치에 호흡의 포인트 압점을 잡고 호흡하게 하는 특수 호흡법이다. 뇌간 기능의 활성화로 인해 아주 짧은 시간에 초고속 에너지 충전이 이루어져 육체적인 활기와 활력이 빠르게 회복되고 이성과 감성을 담당하는 의식대뇌와 무의식대뇌까지 영향을 주어 사고와 감정이 긍정적으로 바뀌고 창조력과 역량이 발휘되는 특허공법이다.

세계화 위해 글로벌 행보로 자기경영 교육 사업 전개

(주)헬피니스는 현재 한국에서 무점포 시스템으로 자기경영 교육 프랜차이즈 사업을 펼치고 있다. 현재 전국적으로 500여개의 교육 프랜차이즈 사업자들이 있으며, 지금도 활발히 모집 중이다. 국내 전역에 자기경영 교육의 확산과 함께 광운대, 국민대, 고려대에서도 ‘자기경영학’ 교육 과정이 다양한 형태로 개설되어 자기경영 교육 수업이 진행 중이다. 해외에선 국제문화예술대학교에서 자기경영 석사과정 전공생 28명이 2019년 2월에 학위 취득 예정이다. 현재 중국 상해에 중국 본사를 두고 있으며, 염성시 정부와 연계를 통한 자기경영 교육 사업을 중국에 펼치며 자기경영 교육의 세계화를 준비하고 있다. 그런 후 미국, 유럽 등 전 세계로 교육 사업을 펼칠 계획이다. 정성훈 대표는 자기경영 운영체계 교육의 개발자이자 국제 자기경영 교육협회 회장으로서 “원하는 상태가 되면 원하는 상황은 이루어진다.”는 캐치프레이즈와 함께 자신의 건강과 행복을 스스로 책임지며 꿈과 목표를 실현하는 자기경영 생활 문화 캠페인을 널리 전개하고 있다. 이미 교육 분야에서 ‘대한민국 신지식인’으로 선정되었으며, 새로운 패러다임의 한류 교육 문화를 세계 시장에 전파하여 인류의 건강과 행복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세계한류대상’과 ‘국제평화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도 안았다. 또한 국제 자기경영 학회를 이끌며 건강, 행복 관련 연구 및 세미나 개최, 자기경영 국회 포럼 정규 개최 등을 통한 사회 정화 활동에도 힘쓰고 있으며, 자기경영 교육의 시장을 1만조 규모의 글로벌시장으로 내다보며 교육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단순히 새로운 패러다임의 자기계발 교육 문화 콘텐츠를 국제 사회에 수출하는 것을 넘어 인류에게 반드시 필요한 자기경영 생활 문화 콘텐츠를 전달한다는 기업의 설립 이념 및 비전을 실행하는 것이다.

정성훈 대표, 마르퀴즈 후즈 후 2018년판 등재 및 평생 공로상 수상

정성훈 대표는 국내에서 당당히 자기계발 교육 분야를 선도하는 우수기업으로 인정받기까지 오랜 시간과 노력을 쏟아 부었다. 그 노력의 결과 세계 3대 인명사전 마르퀴즈 후즈 후 2018년판에 등재되는 영예를 안았다. 또한 2018년 알버트 넬슨 마르퀴즈 평생공로상수상자로도 선정되었는데, 이는 지난 17년간 자기경영 교육지도 전문가로 건강과 행복의 상태를 기반으로 꿈과 목표를 이루어 나가는 패러다임의 성공학 발전을 위하여 자기경영 운영체계에 대해 연구·개발 및 보급·교육 등의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고, 자기경영 잠재력 계발교육을 통해 중국·미국·일본 등 전 인류의 자기경영 문화 캠페인을 전개해 나가고 있기에 국제 사회에 기여한 바를 인정받아 수상자로 채택된 것이다. 또한 혁신한국인 선정, 대한민국 창조경영대상 수상, 글로벌 자랑스런 세계인상 수상, 글로벌 소비자만족대상 수상, 문화혁신대상 수상 등 교육 부문에 있어 다양한 수상 경력이 있다.

그는 “인류는 모두 개인적 차원의 건강, 행복, 평화는 물론이고 가정과 사회 더 나아가 국가와 온 인류의 육체적 건강과 마음의 행복 그리고 진정한 삶의 평화를 간절히 원하고 있습니다. 모든 변화는 자기 한 사람의 변화에서부터 시작되는 것이기에 17년 이상 자기계발 분야를 연구하고 지도해오면서 각 개인이 자신의 건강과 행복을 스스로 책임지고 관리해야 하는, ‘수신제가 치국평천하’의 진리를 바탕으로 구성한 ‘자기경영 운영체계 교육’ 프로그램을 대안 프로그램으로 개발하였고 이 교육을 전 인류에게 널리 전파할 계획입니다”라고 전하며, 덧붙여 “그동안의 인류의 성공의 패러다임은 건강, 행복, 성공이 모두 공존할 수 있고 또한 공존해야 한다는 개념이 매우 희박하였습니다. 그래서 성공을 위해선 건강이나 행복을 희생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었죠. 허나 이제 지금의 시대는 성공의 패러다임이 완전히 바뀌었고, 반드시 건강, 행복, 성공이 공존하여야만 가능하다는 것을 헬피니스는 인류에게 각성시켜 주고자 합니다. 건강하고 행복한 상태에서 성공에 이를 수 있도록 (주)헬피니스 기업은 적극적으로 인류를 도울 계획입니다.” 라고 확신 있게 말하는 그에게서 희망의 메시지를 읽을 수 있었다.

정성훈 대표, 다부진 체구에 첫눈에 봐도 비범한 인상을 풍기는 카리스마 있는 외모에 내적인 소탈함도 같이 갖춘 인물이었다. 그런데 인터뷰 내내 명쾌한 논리와 시원시원한 입담은 상대를 빠져들게 하였다.

그 가운데 엿보인 ‘행복추구를 위한 마인드혁신’에 대한 정 대표의 남다른 열정과 철학은 왜 그여야만 하는지, 또한 그이기에 가능하다는 미래 청사진이 그려졌다.

정 대표의 지속된 연구뿐만 아니라 직원 및 학습자들 간 파트너십, 즉 진정성과 인성을 강조하고 강요보다는 이해를, 일방적 성장보다는 나누고 싶어 하는 모습에서 왜 수많은 관계자들과 사업자들이 그를 찾는지에 대한 답을 얻을 수 있다.

자기경영 교육 프로그램 개발과 함께 항상 자기경영 교육 지도에 임할 때는 최대한 교육생들의 상태와 입장을 느끼면서 가장 실용적이면서도 최상의 성장을 이끌어내기 위해 성심을 다 하는 그는 일반인들은 상상하기 힘든 고차원적인 세심한 안목의 교육자 모습들을 갖춘 몇 안 되는 인물이라 생각된다.

 

 

다음은 정성훈 대표와의 일문일답-

(주) 헬피니스 정성훈 대표 인터뷰

Q: 자기경영 운영체계란 무엇인가

A: 컴퓨터는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의 조합으로 구성되어 운영체계(Operating System)에 의해 상호 연계 및 융합된 기능을 발현하는 것처럼 사람도 하드웨어인 육체와 소프트웨어인 정신이 자기경영 운영체계(Self Management Operating System)에 의해 몸과 정신이 조화롭게 균형 잡힌 상태에서 무한한 창조 능력을 발현시킬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이 자기경영 운영체계가 온전히 갖추어질 때 비로소 사람의 삶의 목적과 방향성이 분명하게 정해지며, 그에 따른 삶의 목표도 명확해지고 자신의 육체와 정신을 의지대로 조정하는 능력이 향상 됩니다. 한 번 생각해 보세요. 자신이 원하는 꿈과 목표가 이미 실현되어 있는 고차원 현실을 매우 자연스럽게 집중하며 실감을 수시로 느끼며 확신 속에서 주어진 현실을 살 수 있다면 얼마나 꿈같은 일이겠습니까? 분명 더없이 멋진 인생이 펼쳐질 것입니다. 이제 이것은 누구에게나 가능한 일이 될 수 있습니다. 마치 옛날 사람들이 새를 보며 하늘을 나는 걸 마냥 부러워했지만 지금은 머리 위로 비행기가 지나가고 있는 것처럼 말입니다.

Q: 자기 계발 시장의 미래를 주관적으로 어떻게 전망하나

A: 전 세계의 헬스 케어 시장규모가 약 1만조 규모라고 이야기 합니다. 그건 전 세계의 자동차산업 시장규모 1천 8백조와 ICT산업 시장규모 3천 8백조 두 개를 합친 것보다 약 2배에 가까운 규모입니다. 즉, 지구상에 가장 큰 산업의 영역이 바로 헬스 케어 시장입니다. 이와 같은 배경은 무한 경쟁 등 사회 구조적 변화가 진행되면서 스트레스·공황장애 같은 정신적 문제가 급속도로 생성되는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몸과 마음을 스스로 케어하고 도울 수 있도록 도와주는 진정한 자기계발 교육에 대한 사회적 요구가 증가하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문제는 전 세계적으로 비슷한 입장이며, 근래에는 의학· 뇌과학 등에 기반 한 실용적인 자기계발 교육 분야가 연구 개발되고 있습니다. 이런 흐름으로 볼 때 자기 계발 영역 중 인체 에너지 전자기장 활성화를 통한 자기 관리를 기반으로 하는 자기경영 운영체계 교육 분야는 특히 매우 성장 가능성이 높다고 봅니다. 자기경영 운영체계 교육은 인체에 필요한 에너지를 빠르게 충전해 육체적 활력을 극대화하고 행복한 마음을 갖도록 돕는 교육 프로그램입니다. 활기찬 몸과 행복한 마음을 갖추면 꿈과 목표에 대한 집중력이 더욱 더 향상되기에 잠재력과 창의력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꿈꾸면 현실이 된다.”, “말하는 대로 이루어진다.” 등 자기계발 영역의 수많은 상징문구들이 있지만 헬피니스 자기경영 교육의 캐치프레이즈인 “원하는 상태가 되면 원하는 상황은 이루어진다.”는 구체적으로 꿈을 현실화하는 데 정답을 제시합니다. ‘원하는 상태가 되면…’은 원하는 것을 이룰 수 있는 기본적인 몸과 마음의 상태를 스스로 먼저 갖추는 것을 의미하며, 그러한 상태에서 자신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명확히 알고 자연스러운 집중을 통해서 원하는 상황이 자연스럽게 이루어져가는 놀라운 기적을 경험해보길 바랍니다.

Q: 이 시대에서 요구되는 ‘참된 리더’ 에 대한 정의를 내려주신다면

A: 과거에 리더는 강한 힘과 리더 개인의 능력을 바탕으로 조직원을 이끌어 높은 성과를 창출하는 것을 최우선 가치로 삼았습니다. 그러나 현 사회가 요구하는 리더상은 조직원 모두의 성장을 가장 우선 가치로 삼고 조직원들의 실질적인 성장에 도움을 주어서 조직원들이 그 성장을 바탕으로 자발적인 연구 및 노력을 하도록 도와주면서 기업 이익까지 이끌어야 합니다. 여기서 성장이란 자신과 타인의 육체적 건강과 정신적 행복을 도울 수 있는 실질적인 능력이 향상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즉, 자기관리력과 인성과 창조력을 모두 갖추는 것을 뜻하는 것입니다.

Q: 앞으로의 경영포부와 중·〮장기적 사업계획은 무엇인가

A: 현재 대한민국은 경제적으로 아주 큰 혼란으로 접어들고 있습니다. 역사적으로 보면 우리 민족은 약 7천년의 역사 속에서 1000번 이상의 외침을 극복하며 다져온 엄청난 내공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한 내공을 바탕으로 6.25 전쟁 후 전국토가 완전히 폐허가 되어 진 상황에서 시작하여 전 세계의 원조를 발판으로 불과 30여년 만에 세계 올림픽 개최의 기회를 획득했고, 또 아주 성공적으로 올림픽을 치루고 세계 속에 대한민국을 멋지게 데뷔시킨 놀라운 기적을 보유한 민족입니다. 그러한 대한민국이 지금 정치, 경제 등의 총체적 위기에 처한 원인은 시대흐름에 맞추어서 대한민국이 잘 할 수 있는 산업에 대한 예견 및 투자 개발 등의 준비가 부족했기 때문이라 생각합니다. 각 국가별로 주어진 역할적인 소명에 따라 타고나는 유전자적인 달란트가 다양한 법인데, 물질적인 분야에 대한 연구 및 개발은 서양의 국가들이 잘 하도록 유전자가 발달 되어 있으며, 중국인들은 유통 및 장사를 잘 하도록 유전자적 재능이 뛰어나며, 한국인들은 정신적인 교육에 관련하여 연구 개발 및 지도력이 매우 발달한 유전자적 재능이 있습니다. 때문에 현재 대한민국 기존의 국가 주력 기반 산업을 대신할 수 있는 영역으로 교육산업에 중점을 두고 집중 투자 및 연구 개발을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에 대비해 ㈜헬피니스는 자기경영 교육 프랜차이즈 사업을 통해서 대한민국 전역에 건강, 행복을 바탕으로 창조력 발현을 극대화 시키는 <자기경영 운영체계 교육>을 확산시키고 있습니다. 올 1월 초에 자기경영 운영체계 교육에 대해 안내하는 도서『헬피니스 파워』를 출판했으며 10개월 정도 지난 지금 곧 5쇄 출판을 앞두고 있습니다. 이미 특허 등록이 되어 있는 자기경영 운영체계 교육을 통해 ‘인체 에너지 전자기장 충전법’을 널리 확산할 계획입니다. 국내에 1만개의 프랜차이즈 사업자들을 양성시켜서 대한민국 국민들 모두가 자기경영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도울 계획입니다. 그리하여 현재 협약이 되어 있는 중국 염성시(중국 3대 경제 개발 특구 도시 중 하나)와 협력하여 자기경영 교육 사업을 중국 전역에도 확산시킬 예정입니다. 이후 현재 협약 진행 중인 미국쪽 학교를 필두로 미국 진출 및 전 세계 시장으로 진출할 계획입니다. 많은 이들이 헬피니스 자기경영 교육을 통해 자신의 문제에 대한 근본적인 해결과 함께 더욱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기를 진심으로 희망하며, 인류의 건강한 생활 문화 구축에 기여 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입니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