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 내곡은 창원의 마지막 도시개발 사업지로 교육신도시로 개발방향을 잡고 추진 중인 곳이다. 이러한 창원 개발 소식에 많은 사람들이 몰려들고 있다.

100만 인구를 이미 넘어선 창원시의 도시개발 사업지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는 가운데 2018년 11월 13일 세코(창원 컨벤션센타)에서 교육신도시 개발에 대한 사전 설명회가 이루어졌다. 내곡 도시개발조합원, 부동산 관계자, 관심이 높은 소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사업개요 설명,강남 명문학원 대표이사의 강연으로 이곳에 참석자들은 큰 호응을 보냈다.

아파트 단지 내 상가에 국내 최고 명문학원을 유치하여 입주민 자녀들에게 2년간 학원비 무상혜택을 제공하여 사교육비를 획기적으로 줄이고, 사업지구 내 대형 사립유치원을 설립하여 2년간 무상교육을 제공하는 파격적인 혜택을 제공한다는 구상이다.

기존 공영개발 된 감계지구와무동지구는 중심상업지가 존재하지 않아 입주민들이 불편을 겪고 있는 상태로 내곡 도시개발 1지구가 개발되면, 기존의 불편함이 사라져 편리하고 깔끔한 신도시의 모습을 갖추게 될 것으로 보고있다.

또한 교육적 혜택을 추가하면서 이러한 모든 요건들이 갖추어진 내곡 지역에 많은 호응이 있을 것으로 업계 관계자들은 내다보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